gaesalgi의 등록된 링크

 gaesalg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프리셀 구글스토어 출시 진행 상황 [내부링크]

벌써 프리셀을 완성한지도 만든지도 2주 가까이 지났는데 출시를 아직도 못했습니다..ㅠ 처음 출시를 하다 보니 시행 차고가 좀 많이 있었습니다. 개인정보처리 방침도 개인정보 포털 사이트에서 2023년 9월부터 작성이 안된다 하고  알아보고 통과하는 데 며칠 걸렸습니다. 그리고.. 본인확인도 통과 안돼서 몇일 걸리고 그래도 지금은  앱 검토중입니다.  최대 7일 정도 걸린다고 하니 테스트 끝나고 출시하면 다시 올리겠습니다.

C# 기초 - 제어문( continue, break )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어문 continue 와 break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어문코드를 작성하다 보면 특정 구문에서 반복을 멈추거나 처리하지 않고 다음 처리로 넘어가야 할 때가 있습니다. break는 switch문이 나 while문에서 잠깐 봤듯이 현재 구문을 빠져나올 때 사용합니다. continue는 while이나 for문 반복 중 이후 코드를 실행하지 않고 넘어갑니다. continue예시)for(int i = 0;i 결과i : 0i : 1i : 2i : 4  continue에 의해 i가 3일 때는 건너띄고 0부터 4까지 출력 되었습니다. break예시)for(int i = 0;i 결과i : 0i : 1i : 2i : 3 반복문 실행 중에 break를 만나 i가 3까지 출력되고 4에서 밑에 구문은..

C# 기초 - 반목문( while, do~while )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반복문 중 while 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while 문while(조건식){    //반복 실행될 코드} while 문 문법입니다. while 문은 조건식이 true 일 때 동작하지만 for 문과 다르게 초기식과 증감식이 없습니다. 일회성으로 사용하는 변수가 없기 때문에 코드 블록 안에 증감식을 작성하여 조건을 빠져나와야 합니다. 예시)int i = 0;while (i  결과i : 1i : 2i : 3i : 4i : 5i : 6i : 7i : 8i : 9i : 10 조건식에 true 넣고 무한 반복 구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예시)int i = 0;while (true) { i++; if (i > 10) break; Console.WriteLine($"i : {i}..

C# 기초 - 반복문(for 문)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반복문 중 for 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for 문for( 초기식; 조건식; 증감식){    //실행될 코드} for 문 문법입니다. for 문은 조건식이 true인 동안 계속 반복되고 false가 되면 종료됩니다. 횟수가 반복되면 종료되는 조건식을 만들기 위해 초기식에 초깃값을 넣고 코드 블록 실행되며 값이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증감식을 작성해 줍니다. 예시)namespace HelloWorld{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or(int i = 0;i  결과i : 0i : 1i : 2i : 3i : 4i : 5i : 6i : 7i : 8i : 9 for..

C# 기초 - 조건문(switch 문) [내부링크]

이번에는 조건문 중 하나인 switch 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witch 문switch (변수){    case 값1:            //실행될 코드            break;    case 값2:             //실행될 코드            break;     default:            //실행될 코드            break; } switch 문 문법입니다. switch문에 변수로 들어오는 값과 case의 값이일치 하면 일치한 case와 break 사이에 코드가 실행됩니다. 일치하는 값의 없으면 default의 코드가 실행됩니다. 예시)namespace HelloWorld{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

C# 기초 - 조건문( if ~ else 문 ) [내부링크]

오늘은 조건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드의 흐름에 영향을 주는 조건문코드는 작성한 순서대로 위에서 아래로 흘러갑니다. 하지만 조건문을 조건에 따라 코드의 실행을 제어합니다. 조건에 의해 코드의 순서가 바뀔 수도 있고 건너뛸 수도 있습니다. 코딩을 할 때 다른 언어에서도 가장 많이 쓰는 문법 중 하나입니다.프로그램은 조건 문과 나중에 배울 반복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매우 중요하니 잘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if 문if ( 조건식 ) {    // 실행할 코드}if 문의 문법입니다. 조건식이 true라면 {}(중괄호) 안에 코드가 실행됩니다. 예시) namespace ConsoleApp1{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

C# 기초 - 연산자(비교, 논리) [내부링크]

오늘은 비교 연산자, 논리 연산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교 연산자비교 연산자는 두 값을 비교하는 연산자입니다. 결과를 True(참) 또는 False(거짓)로 나타냅니다비교 연산자설명==왼쪽 변수가 오른쪽 변수와 같으면 True, 아니면 False!=왼쪽 변수가 오른쪽 변수가 다르면 True , 아니면 False왼쪽 변수가 오른쪽 변수보다 작으면 True , 아니면 False왼쪽 변수가 오른쪽 변수보다 작거나 같으면 True , 아니면 False>왼쪽 변수가 오른쪽 변수보다 크면 True , 아니면 False>=왼쪽 변수가 오른쪽 변수보다 크거나 같으면  True , 아니면 False int a = 5;Console.WriteLine($"a == 5 : {a == 5}");Console.WriteLin..

C# 기초 - 증감연산자 [내부링크]

할당 연산자에 이어 증감 연산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증감연산자증감 연산자는 변수의 값을 1씩 증가 혹은 감소시킬 때 사용합니다.  증감 연산자는 변수의 위치에 따라 연산 순서가 달라집니다.증감 연산자종류설명++a전위 증가 연산자먼저 변수의 값을 1 증가시킨 후에 연산을 진행함.--a전위 감소 연산자먼저 변수의 값을 1 감소시킨 후에 연산을 진행함.a++후위 증가 연산자먼저 해당 연산을 수행한 후 변수의 값을 1 증가시킴.a--후위 감소 연산자먼저 해당 연산을 수행한 후 변수의 값을 1 감소시킴. int a = 3;int b;b = ++a;Console.WriteLine($"a : {a} , b : {b}");b = a++;Console.WriteLine($"a : {a} , b : {b}"); 결과 ..

C# 기초 - 할당(대입) 연산자 [내부링크]

산술연산자에 이어 할당연산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할당 연산자컴퓨터에서 =는 수학에서 =과는 다르게 같다는 의미기 아니라 할당(대입)을 의미합니다. 할당연산자예설명=A = BA에 B 값을 대입합니다.+=A += BA에 B를 더한 후 그 값을 A에 할당(대입)합니다.-=A -= BA에 B를 뺸 후 그 값을 A에 할당(대입) 합니다.*=A *= BA에 B를 곱한 후 그 값을 A에 할당(대입) 합니다. /=A /= BA에 B를 나눈 후 몫을 A에 할당(대입) 합니다.%=A %= BA에 B를 나눈 후 나머지 값을 A에 할당(대입) 합니다. 이전 글에서 나온 =는 데이터를 할당(대입) 하는 할당 연산자입니다. int a = 5;int b = 2;Console.WriteLine($"a += b : {a += b}..

C# 기초 - 산술연산자 [내부링크]

오늘은 산술연산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산술연산자연산자의미예설명+더하기A + BA와 B를 더한 결과를 반환합니다.-뺴기A  -  BA에서 B를 뺀 결과를 반환합니다.*곱하기A  *  BA와 B를 곱한 결과를 반환합니다./나누기A / BA를 B를 나눈 결과를 반환합니다.%나머지A % BA를 B로 나눈 후 몫이 아닌 나머지 값을 반환합니다. 산술연산자는 일상에서 쓰는 사칙연산과 동일합니다. 우선순위도 사칙연산과 같이 곱하기,나누기,나머지 계산이 먼저 되고 그다음 더하기,빼기가 연산됩니다. int a = 3;int b = 4;Console.WriteLine($"a + b : {a + b}");Console.WriteLine($"a - b : {a - b}");Console.WriteLine($"a * b :..

C# 기초 - 기본 자료형 [내부링크]

C# 기초 첫 번째는 기본 자료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1. 기본 자료형C# 기본 자료형은 정수형, 실수형, 문자형, 불린형 4가지가 있습니다. C# 형식/키워드자료형크기범위sbyte정수형1 byte ( 8 bit )-128 ~ 127byte0 ~ 255short2 byte ( 16 bit )-32,768 ~ 32,767ushort0 ~ 65,535int4 byte ( 32 bit )-2,147,483,648 ~ 2,147,483,647uint0 ~ 4,297,967,295long8 byte ( 64 bit )-9,223,372,036,854,775,808 ~ 9,223,372,036,854,775,807ulong0 ~ 18,446,744,073,709,551,615float실수형4 byte ( 32 b..

C# 프로젝트 생성 및 HelloWorld [내부링크]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HelloWorld를 출력해 봅시다.   비주얼 스튜디오를 설치 안 하신 분은 아래 링크에서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https://gaesalgi.tistory.com/13 C# 비주얼스튜디오 설치C# 시작하기 전에C#을 배우기 전에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부터 설치하겠습니다. IDE란 통합 개발 환경 정도로 번역되는데 쉽게 말하면 개발을 편하게 도와주는 툴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gaesalgi.tistory.com  프로젝트 생성하기 비주얼 스튜디오를 실행시켜 줍니다.  위 창이 뜨면 새 프로젝트 만들기(N)를 클릭해 줍니다.   콘솔 앱을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1.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합니다.2. 프로젝트 경로를 설정해..

C# 비주얼스튜디오 설치 [내부링크]

C# 시작하기 전에C#을 배우기 전에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부터 설치하겠습니다. IDE란 통합 개발 환경 정도로 번역되는데 쉽게 말하면 개발을 편하게 도와주는 툴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다운로드 https://visualstudio.microsoft.com/ko/downloads/ Visual Studio Tools 다운로드 - Windows, Mac, Linux용 무료 설치Visual Studio IDE 또는 VS Code를 무료로 다운로드하세요. Windows 또는 Mac에서 Visual Studio Professional 또는 Enterprise Edition을 사용해 보세요.visualstudio.microsoft.com  ..

[20~21일차] 프리셀 [내부링크]

어제오늘은 프리셀 광고 연결 및 잔버그를 수정했습니다.다음에는 구글 스토어에 출시해 보겠습니다.

[8~10일차] 프리셀 [내부링크]

오늘은 3일동안 간단하게 화면  ui 만들고 데이터를 json으로 저장하고 게임 이어하기까지 만들었습니다.json으로 저장하고 바로 호출하면 안되서 한참을 해매다 AssetDatabase.Refresh(); 한줄로 처리..ㅠ

[6~7일차] 프리셀 [내부링크]

어제는 잔버그를 수정하느라 시간을 다 보내서 못올렸습니다..ㅎ오늘은 줄 스택 마지막에 있는 카드나 프리셀에 있는 카드가 숫자 순서대로 홈셀로 이동합니다.

[5일차] 프리셀 [내부링크]

오늘은 어제 말했 듯이 카드 모양 및 숫 자 순서대로 이동 가능하게 작업하겠습니다. 순서가 다른카드는 원래 자리로 돌아가게 만들었습니다.

[13~19일차] 프리셀 [내부링크]

원래는 2주 만에 다 만들어서 올리고 싶었지만 모바일 버전으로 테스트가 생각보다 오래 걸리네요잔버그도 많고.. ㅎ아마 다음에 글을 쓸 때는 완성하고 광고도 연결하고 구글 스토어에 올리면 글을 쓸 거 같습니다.

[11~12일차] 프리셀 [내부링크]

어제 오늘은 팝업과 홈셀로 이동할 다음 카드의 컬러를 변경되도록 작업했습니다.팝업 모션은 DOTween을 사용했습니다.

[4일차] 프리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은 여행을 다녀와서 4일차.... 오늘은 카드를 여러 장 드래그가 가능하게 작업했습니다. 내일은 카드 모양 및 숫자 순서대로 이동 가능하게 작업하겠습니다.

[3일차] 프리셀 [내부링크]

오늘은 카드를 드래그해서 가까운 셀 쪽으로 옮겨지게 작업했습니다.

[2일차] 프리셀 [내부링크]

2일차에는 에셋 스토어에서 카드 이미지를 받고 게임 시작할 때 무작위 난수를 생성해서 화면에 카드를 뿌리기까지 작업했습니다.

[1일차] 프리셀 [내부링크]

수익 내기 위해 처음 시도해 볼 건 게임 개발입니다. 게임 개발자는 아니지만 당장에 수익 날 방법이 생각이 안 나서 게임 개발로 정했습니다. 프리셀로 정한건 평소에 시간 날 때 하는 게 프리셀이라 규칙을 명확하게 알고 만들기 쉬워 보여서 결정했습니다. 2주 안에 만드는 걸 목표로 하고 사용할 언어와 툴은 C# 하고 유니티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첫날은 가볍게 로비 화면부터 만들었습니다. 번호 순서대로 1. 이어하기 2. 새게임 3. 설정 4. 도움말 만들 예정입니다. 개발자라 디자인은 나중에... 2번 새 게임을 누르면 게임 화면으로 넘어가는 거까지 만들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만..

블로그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발 경력 1년 차 아기 개발자입니다. 개발 언어, 개발 진행 현황, 수익 등을 올릴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