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ocleancode의 등록된 링크

 idocleancod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7건입니다.

[자바스크립트] 변수의 선언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에서 변수의 선언이란 메모리 공간을 할당하고 그 공간을 식벽할 이름을 부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바스크립트에서 변수를 선언하는 방법은 주로 var, let, const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각각의 키워드는 특징이 입니다. 변수 선언할 때 기본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변수키워드 식별자 여기서 변수 키워드는 var, let, const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고, 식별자는 변수나 상수의 이름을 의미합니다. var 변수이름; let 변수이름; const 상수이름 = 값; var var의 특징 함수 스코프를 가집니다. 함수 내에서 선언된 var 변수는 해당 함수 내에서만 유효합니다. function myFunction() { var functionScoped = "접근 가능"; console.lo..

[파이썬] 프로그래머스 코딩 기초 트레이닝 - 공배수 찾기 [내부링크]

[코딩 테스트] 프로그래머스 - 문제 풀이 모음 문제 정수 number와 n, m이 주어집니다. number가 n 배수이면서 m의 배수이면 1을 아니면 0울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입출력 예 number n m result 60 2 3 1 55 10 5 0 문제풀이 정수 number가 n과 m의 공배수이면 반환값을 1 아니면 0을 출력하는 문제입니다. 공배수란 두 개 이상 수의 배수 중 공통되는 배수를 말합니다.예를 들어 12 정수는 2와 3의 공배수입니다. 즉 나눠서 0이 되는 숫자입니다. def solution(number, n, m): if (number % n ==0 and number % m == 0): return 1 else: return 0 number가 n..

[파이썬] 프로그래머스 코딩 기초 트레이닝 - n의 배수 [내부링크]

[코딩 테스트] 프로그래머스 - 문제 풀이 모음 문제 정수 num과 n 이 매개 변수로 주어질 때, num이 n의 배수이면 1을 return n의 배수가 아니라면 0을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입출력 예 num n result 98 2 1 34 3 0 문제 풀이 주어진 두 정수 중 하나가 2의 배수 인지 반별하는 문제 입니다. 배수라는게 A를 B로 나누었을 때 나머지가 0이 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10을 2로 나눠 나머지가 0이면 10은 2의 배수라고 합니다. def solution(num, n): if(num % n == 0): return 1 else: return 0 두정수 num과 n을 함수의 매개변수를 받아서 조건문의 조건을 num을 n 나눈 값이 0으로 지정합니..

[파이썬] 프로그래머스 코딩 기초 트레이닝 - 두 수의 연산값 비교하기 [내부링크]

코딩 테스트 - 프로그래머스 문제 연산 +는 두 정수에 대한 연산으로 두 정수를 붙여서 쓴 값을 반환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2 + 3 = 123 3 + 12 = 312 양의 정수 a와 b가 주어졌을 때, a + b 와 2 * a * b 중 더 큰 값을 return하는 solution 함수를 완성해 주세요. 단, a + b와 2 * a * b가 같으면 a + b를 return 합니다. 입출력 예 a b result 2 91 364 91 2 912 문제풀이 + 연산과, 곱셉 연산를 비교해서 큰 값을 출력하는 문제입니다. def solution(a, b): ab = int(f"{a}{b}") multi = 2 * a *b return max(ab, multi) if ab != multi els..

[파이썬] 프로그래머스 코딩 기초 트레이닝 - 문자열 겹쳐쓰기 [내부링크]

문제 문자열 my_string, overwrite_string과 정수 s 가 주어 집니다. 문자열 my_string의 인덱스 s 부터 overwrite_string 으로 바꾼 문자열을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작성해 주세요. 입출력 예 my_sting overwrite_string s result "He11oWor1d" "lloWorl" 2 "HelloWorld" "Program29b8UYP" "merS123" 7 "ProgrameerS123" 문제풀이 문자열 my_string의 s 인덱스를 시작하여 overwrite_stirng 으로 바꾸고 그뒤 다시 my_string 문자열을 연결하는 함수를 작성하는 문제 입니다. 이를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 문자열 슬라이싱 기능을 활용 합니다. de..

[파이썬] 프로그래머스 코딩 기초 트레이닝 - 문자열 돌리기 [내부링크]

코딩 테스트 - 프로그래머스 문제 문자열 str 이 주어집니다. 문자열을 시계방향으로 90도 돌려서 아래 입출력 예와 같이 출력하는 코드를 작성해 보세요 입력 abcde 출력 a b c d e 문제 풀이 한줄로 입력받은 문자열의 각 문자를 한 줄씩 출력하는 문제 입니다. 두 가지 방법을 소개 합니다. 입력받은 문자을 반복문 for in 사용하여 문자열을 print()함수로 하나씩 출력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함수는 개행문자가 추가 되어 출력합니다 다른 방법은 join() 문자열 메서드를 사용하여 구분자로 연결하여 새로운 형태로 문자열을 생성합니다. # 반복문 사용 str = input() for char in str: print(char) # 문자열 메서드 join print('\n'.join(input()..

[파이썬] 프로그래머스 코딩 기초 트레이닝 - 문자열 붙여서 출력하기 [내부링크]

코딩 테스트 - 프로그래머스 문제 두 개의 문자열 str1, str2가 공백으로 구분되어 입력으로 주어집니다. 입출력 예와 같이 str1과 str을 이어서 출력하는 코드를 작성해 보세요 입력 apple pen 출력 applepen 문제풀이 한줄로 두 문자열을 입력받아서 str1 str2 변수에 각각 공백 기준으로 문자열을 분리하여 + 연산자로 두 문자열을 이어 붙인후 출력하는 문제입니다. # 두 개의 문자열을 입력받음 str1, str2 = input().split() # 두 문자열을 이어붙여 출력 print(str1 + str2) input()으로 입력받은 값을 split()으로 공백기준으로 분리하여 str1과 str2에 각각 할당하고 그리고 + 연산자로 두 문자열을 붙여서 pirnt()함수로 출력합니..

[프로그래머스] 코딩 기초 트레이닝 - 대소문자 바꿔서 출력하기 [내부링크]

코딩 테스트 - 프로그래머스 문제 영어 알파벳으로 이루어진 문자열 str이 주어집니다. 각 알파벳을 대문자는 소문자로 소문자는 대문자로 변환해서 출력하는 코드를 작성해보세요. Python 풀이방법 문자열 메서드인 swapcase()로 사용하여 대소문자를 변경한다 코드 print(input().swapcase()) 출처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81949

[프로그래머스] 코딩 기초 트레이닝 - a와 b 출력하기 [내부링크]

코딩 테스트 - 프로그래머스 코딩 테스트 - 프로그래머스 코딩 입문 테스트 두 수의 합 두 수의 차 두 수의 곱 몫 구하기 두 수의 나눗셈 숫자 비교하기 분수의 덧셈 나머지구하기 배열 두배 만들기 중앙값 구하기 최빈값구하기 짝수는 싫어요 피자 나눠 idocleancode.tistory.com 문제 정수 a와 b가 주어집니다. 각 수를 입력받아 입출력 예와 같은 형식으로 출력하는 코드를 작성해보세요. 입력 4 5 출력 a = 4 b = 5 Python 풀이방법 사용자로부터 한 줄로 입력받기 위해 동시 할당 사용 입력 문자열을 공백 기준으로 분할하여 리스트 변환(split사용) 리스트의 각 요소를 정수로 변환(map사용) f-string과 개행 문자 (\n) 사용하여 출력 형식 맞추기 코드 a, b = ma..

[파이썬] 조건문 [내부링크]

파이썬 튜토리얼 조건문은 프로그램의 흐름을 제어하는 구문입니다. 조건에 따라 다른 코드가 실행되도록 하는 제어문 중 하나입니다. 조건문의 개념 이해 조건문이란 조건문은 주어진 조건이 참(True)일 때만 특정 코드 블록을 실행하는 프로그래밍 구문입니다. 이는 프로그램이 동적으로 데이터를 처리하고 반응하도록 만들어줍니다. 조건문의 필요성과 활용 조건문은 프로그램의 로직을 구성하는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사용자의 입력, 계산 결과, 현재 상태 등에 따라 다른 동작을 하도록 구현하는데 필요합니다 파이썬에서 조건문을 사용한 간단한 예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x = 10 if x > 0: print("x는 양수입니다.") elif x < 0: print("x는 음수입니다.") else: print("x는 0입니다."..

[Python] Django - 학습 가이드 [내부링크]

Django개발 환경 설정 Django 설치 참고자료 https://www.djangoproject.com/

[파이썬] Django 설치 [내부링크]

[Python] Django - 학습 가이드 Django 설치는 파이썬이 설치된 환경에서 pip를 사용하여 간단히 설치 할수 있습니다. 파이썬 설치 및 확인 일단 파이썬이 설치 확인을 터미넣에서 아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python --version 예를 들어 Python 설치 버전 내용이 뜨면 장고를 설치가 가능하고 설치 안되면 아래 링크 따라 파이썬을 설치 합니다. 파이썬 설치 가상 환경 설정 파이썬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는 가상 환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독립적인 환경을 제공하고, 패키지 간의 버전 충돌을 방지해줍니다. 가상환경 생성 터미널에 아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python -m venv venv 가상 환경 활성화 운영체제마다 활성화 명령어는 다릅니다. # 가상 환경 활성화 (windo..

[파이썬] 파이썬 설치 [내부링크]

파이썬 튜토리얼 파이썬을 설치하는 방법은 운영 체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음은 파이썬 설치 지침입니다. Windows에서 파이썬 설치 하기 파이썬 공식 웹 사이트 https://www.python.org/downloads/ Python 인스톨러를 다운 받습니다. 다운로드한 실행 파일을 실행합니다. 설치중 "Add Python to PATH" 또는 "환경 변수에 파이썬 추가" 옵션을 선택하여 설치합니다. 설치 완료후 명령 프롬프트를 열고 python --version 또는 python -V 명령어로 파이썬 버전을 확인하여 설치가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macOs에서 파이썬 설치 하기 Homebrew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설치 되어 있지 않다면,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어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

[파이썬] Raw String [내부링크]

파이썬 튜토리얼 Raw String은 파이썬에서 제공하는 문자열 표현 방식 중 하나로, 이스케이프 시퀸스를 무시하고 문자열 그대로(raw) 상태로 유지 합니다. 문자열 앞에 'r' 또는 'R'을 붙여서 표현합니다. Raw String의 특징 백슬래쉬 \가 이스케이프 문자로 해석되지 않고, 일반 문자로 취급합니다. 이로 인해 \n, \t 등 그대로 문자열로 보여집니다. print(r"\n") #출력 \n Raw String 활용 파일 경로 표현 파일 경로는 보통 백슬래쉬 \ 사용하여 표현되는데, 이를 Raw String으로 표현하면 이스케이프 시퀸스를 고려하지 않고 직관적으로 표현 가능합니다. path = r"C:\Users\Username\Documents" print(path) # 출력 C:\Users..

[파이썬] 숫자 맞추기 - 콘솔 게임 [내부링크]

파이썬 튜토리얼 1 부터 100까지 숫자 중에 하나를 맞추는 간단한 게임 입니다. 게임 로직 랜덤 숫자 생성 random 모듈을 이용하여 1부터 100 사이의 랜덤 숫자를 생성합니다. import random def create_number(): return random.randint(1, 100) 사용자 입력 처리 사용자로부터 숫자를 입력받습니다. 입력값이 1부터 100 사이의 숫자인지 확인하고, 아니면 다시 입력을 요청합니다. def user_input(): while True: try: guess = int(input("1부터 100까지 숫자를 입력하세요: ")) if 1

[파이썬] 데이터 타입 - 문자열(String) [내부링크]

파이썬 튜토리얼 문자열 이해 문자열은 문자들의 집합체 입니다. 파이썬에서는 작은 따옴표(') 또는 큰따옴표(")로 둘러싸인 문자의 집합을 문자열로 인식합니다. 문자열 정의 문자열은 여러 개의 문자가 연속적으로 나열된 것을 의미합니다. 각 문자는 고유의 위치를 가지며, 이 위치를 인덱스라고 합니다. 파이썬에서는 문자열 내의 첫 번째 문자의 인덱스는 0부터 시작합니다. str = '안녕하세요' print(str[0]) #안 print(str[1]) #녕 문자열의 생성 방법 작은 따옴표 또는 큰 따옴표로 텍스트를 감싸주기만 하면 됩니다. str1 = 'Hello, World!' str2 = "Python Programming" 문자열의 특성 파이썬의 문자열은 변경 불가능한 객체입니다. 즉, 한번 생성된 문..

[파이썬] 데이터 타입 - 숫자형(Number) [내부링크]

숫자형의 종류 숫자형의은 파이썬에서 가장 기본적인 데이터 타입 중 하나입니다. 정수형(int) 정수형은 양수, 음수, 0을 포함한 숫자입니다. 정수형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습니다. a = 5 print(type(a)) # Output: 실수형(float) 실수형은 소수점이 있는 숫자입니다. b = 3.14 print(type(b)) # Output: 복소수형(complex) 실수부와 허수부로 이루어진 데이터 타입 입니다. c = 1+2j print(type(c)) # Output: 숫자형 연산 파이썬의 숫자형 연산에는 사칙연산, 제곱, 나머지, 몫 등을 지원합니다. 덧셈 파이썬에서 덧셈은 '+' 연산자를 사용하여 두숫자를 더하는 연산입니다. 덧셈 예제 코드 a = 5 b = 3 print(a + b) ..

[프로그래머스] 코딩 기초 트레이닝 - 문자열 출력하기 [내부링크]

문제 문자열 str이 주어질 때, str을 출력하는 코드를 작성해 보세요 입력 HelloWorld! 출력 HelloWorld! 문제의 핵심 사용자로부터 입력을 받아 출력하는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문제인 '입력과 출력'입니다. Python input() 함수로 사용해 아래와 같이 해결해서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str = input() # 사용자로부터의 입력을 받습니다. print(str) # 입력 받은 문자열을 출력합니다. 파이썬에서 사용자로부터 키보드 입력받기 위해 사용하는 내장 함수 input()에 대해 설명합니다 input() input함수는 사용자로부터 입력받는 함수인데 기본적인 문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input(prompt) 여기서 prompt는 사용자에게 보일 입력 안내 메시지입니다. 이 부분..

[프로그래머스] 코딩테스트 입문 - 피자 나눠 먹기(2) [내부링크]

코딩 테스트 - 프로그래머스 코딩 테스트 - 프로그래머스 코딩 입문 테스트 두 수의 합 두 수의 차 두 수의 곱 몫 구하기 두 수의 나눗셈 숫자 비교하기 분수의 덧셈 나머지구하기 배열 두배 만들기 중앙값 구하기 최빈값구하기 짝수는 싫어요 피자 나눠 idocleancode.tistory.com 문제 머쓱이네 피자가게는 피자를 여섯 조각으로 잘라 줍니다. 피자를 나눠먹을 사람의 수n 이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n명이 주문한 피지를 남기지 않고 모두 같은 수의 피자 조각을 먹어야 한다면 최소 몇 판을 시켜야 하는지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보세요. 문제의 원리 이 문제의 핵심 원리는 '최소 공배수'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최소 공배수는 두 개 이상의 자연수의 공배수 중 가장 작은 수 입..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 실행 컨텍스트의 종류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튜토리얼 자바스크립트 튜토리얼 스코프(Scope) 개념 이해와 종류 블록스코프 함수 스코프 스코프 체인 렉시컬 스코프 클로저와 스코프 실행 컨텍스트(Excution Context) 실행 컨텍스트의 이해 참고자료 https://www.w3schools.com/js/default.asp idocleancode.tistory.com 실행 콘텍스트는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전역 컨텍스트(Global Context), 함수 컨텍스트 (Funciton Context), Eval 콘텍스트(Eval Context)지만 ,Eval컨텍스트는 중요하지 않아 전역과 함수 실행 컨텍스트를 알아 보겠습니다. 전역 컨텍스트(Global Context) 코드가 로드 될때, 전역변수와 전역 함수, 내장 객체들이 이 켄텍..

[웹 게임 개발]스틱 히어로 - 게임 인트로 만들기(2) [내부링크]

[웹 게임 개발] 스틱 히어로 - 게임 인트로 만들기(1) [웹 게임 개발] 스틱 히어로 - 게임 인트로 만들기(1) 웹 게임 개발 폴더 구성 기본적은 게임을 구성하는 파일과 폴더를 생성합니다. HTML 파일 생성 index.html 이렇게 구성된 HTML파일은 캔버스를 생성하고, 외부 스타일시트 및 스크립트를 연결합니다. idocleancode.tistory.com 히어로 몸통 만들기 game.js 파일에 전역 변수로 히어로 크기 변수 지정합니다. // 히어로 크기 let heroWidth = 80; let heroHeight = 90; game.js 파일에 createHero함수를 만들어 아래 코드를 작성합니다 function createHero(ctx, x, y, width, height, corn..

[웹 게임 개발] 스틱 히어로 - 게임 인트로 만들기(1) [내부링크]

웹 게임 개발 폴더 구성 기본적은 게임을 구성하는 파일과 폴더를 생성합니다. HTML 파일 생성 index.html 이렇게 구성된 HTML파일은 캔버스를 생성하고, 외부 스타일시트 및 스크립트를 연결합니다. 게임 디자인과 로직을 구현할 수 있게 설정 합니다. 캔버스 위치 설정 canvas { border: 1px solid black; display: block; margin: 0 auto; } 캔버스는 기본적으로 인라인 요소라서(inline element), 블록 요소로 변경해야 레이아웃을 가운데 정렬을 할수 있습니다. 캔버스 제어 game.js에 아래 코드를 작성 합니다. // 캔버스 요소와 그래픽 컨텍스트를 가져옵니다. const canvas = document.getElementById('game..

웹 게임 개발 [내부링크]

스틱 히어로 게임 인트로(1)

웹 페이지(Web Page) - 고정 헤더(Fixed Header) [내부링크]

웹 페이지 미니 프로젝트(Web Page Mini Project) Web Page Components 헤더 기본헤더 푸터 사이드 바 배너 폼 카드 모달 idocleancode.tistory.com 고정 헤더 고정 헤더는 웹페이지에서 스크롤을 해도 항상 화면 상단에 위치한 상태로 유지되는 헤더를 말합니다. 주로 웹사이트의 메인 메뉴나 로고, 검색창 등 주요 기능을 담고 있어, 사용자가 편리성을 제공합니다.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고정 헤더 원리 CSS position : fixed 고정 헤더는 CSS의 position 속성을 활용해 만들어집니다. 이 속성은 요소의 위치를 결정하는 데 사용되며, 그중 fixed 값이 고정 헤더를 만드는 데 주로 사용됩니다. top:0 top 속성은 요소의 수..

스프링 프레임워크: Spring IoC 컨테이너와 빈 소개 및 활용 [내부링크]

1. Spring IoC 컨테이너와 빈에 대한 소개 Spring IoC 컨테이너는 객체의 생명주기를 관리하고 의존성 주입을 제공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Ioc 컨테이너 IoC (Inversion of Control) 또는 의존성 주입(Dependency Injection)은 객체의 의존성을 외부에서 설정하고 주입받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Spring IoC 컨테이너를 사용하면 개발자는 객체의 의존성을 외부에서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어서 애플리케이션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빈(Bean) 빈(Bean)은 Spring IoC 컨테이너가 관리하는 객체입니다. Spring IoC 컨테이너는 빈의 생성, 조립, 관리를 담당하여 개발자는 객체 생성과 의존성 관리에 집중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빈은 애플리케..

Canvas(캔버스) : 선 무한 그리기 예제(멍때리기용ㅋ) [내부링크]

Canvas : 사각형과 선 그리기 캔버스의 크기 지정 캔버스의 크기 지정은 1️HTML 요소에 속성값 설정 2️CSS 선택자로 설정3️자바스크립트 설정 이 있습니다 1. HTML요소에 속성값 설정 속성 값을 으로 width, height 속성이 idocleancode.tistory.com 이전에 공부 했던걸로 멍때리기용으로 예제를 만들면서 복습 해볼게요! 예제 만들기 캔버스 창 크기에서만 선을 그려 내는 애니메이션을 그리는 예제입니다 1. 기본 연결 캔버스랑 JS연결해서 콘솔에 아래처럼 메세지 뜨면 연결성공 캔버스에 연결할 붓을 연결하면 기본 셋팅 끝이 난다 2. 랜덤캔버스 사이즈 구하기 Math.random()은 0이상 1미만의 임의의 부동소수점 숫자를 반환하는 자바스크립의 내장된 함수입니다. ..

Canvas : 사각형과 선 그리기 [내부링크]

캔버스의 크기 지정 캔버스의 크기 지정은 1️HTML 요소에 속성값 설정 2️CSS 선택자로 설정3️자바스크립트 설정 이 있습니다 1. HTML요소에 속성값 설정 속성 값을 으로 width, height 속성이랑 값을 넣으면 됩니다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2. CSS 선택자로 설정 canvas의 tag이름이나 id, className 등으로 선택하여 값을 부여를 해요 canvas{ width: 200px; height: 100px; border: black 1px solid; }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3. 자바 스트립트로 설정합니다 스크랩에서 웹페이지 요소를 제어 할 수 있게 가져와서 넓이를 지정합니다 let canvas = document.querySelector..

웹 앱 : To do List 만들는 과정 -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doCleanCode입니다~~ 이전 내용은 하단 링크에 있어요 이어서 해보겠습니다! 할 일 리스트 생성 과 배치 할일리스트를 JS로 생성해서 이런식으로 배치하고 싶어요 이전에 만들었던 p태그 리스트에 아이콘은 인풋에서 받아왔던 값보다 배치하고 은 뒤로 배치하는건데c해보죠~ 1. 아이콘 생성하기 일단 요소를 만들어야죠 P태그 안에 있어야하니깐 1️span 태그로 만들고 그안에 텍스트내용은 아이콘에 넣어주면서 2️만든 체크아이콘을 클래스명을 부여해서 나중에 css로 제어 할수있게 3️listitem에 자식요소로 checkIcon을 넣으면 되죠 const checkIcon = document.createElement("span");1️ checkIcon.textContent = "..

자바 입출력 : "자바에서 println() 뭘까?" [내부링크]

System.out.println() 뭘까? 자바에서는 출력하는 명령어가 System.out.println()은 어떻게 작동할까요?c 자바에서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구조는 패키지(Packages) > 클래스(Class) > 메서드(Method)로 나눠집니다. System은 java.lang 패키지 속한 클래스이고, 표준 입력,출력,오류 등 의사소통의 역할이죠.out은 System클래스의 정적 멤버 변수이고, 표준 출력 스트림, 즉 데이터를 바이트 혹은 문자로 전송할 수 있는 게 해주는 통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our은 PrintStream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참조를 해요. 그래서 PrintStream의 메서드 println() 메서드를 호충하여 데이터를 출력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System.out..

자바 : 백준 문제 단계별(입출력과 사칙연산)10998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doCleanCode입니다 백준 문제 단계별 10998 문제 풀이 해볼게요!! A x B 문제 번호 10998 시간제한 : 2 메모리 제한 : 256MB 문제 : 두 정수 A와 B를 입력받은 다음, A x B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입력 : 첫째 줄에 A와 B가 주어진다. (0 < A, B < 10) 입력 예제 : 1 2 주어진 문제는 두 개의 정수 a와 b를 첫 줄에 입력받아 곱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거죠. 단 (0 < A, B < 10) 조건 지키면서요 그리고 한 줄로 두정수 사이 공백이 있어야 하고요 Scanner클래스와 nexIint 사칙연산 연산자 package InputandOutput.No10998; import java.util.Scanner; pub..

웹 앱 : To do List [내부링크]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과정들 웹 앱 : To do List 만드는 과정 기록 - 1 안녕하세요 IdoCleanCode 입니다!! 갑자기 To do List를 만들고 싶어서 .. 자료도 찾고 그냥 막 코딩하다 보면 내가 뭐하고 있지?? 약간 허무하다 생각이 들어서 일기식으로 남겨 볼게요!! 앱을 이런 윤 idocleancode.tistory.com

웹 앱 : To do List 만드는 과정 기록 -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doCleanCode 입니다!! 갑자기 To do List를 만들고 싶어서 .. 자료도 찾고 그냥 막 코딩하다 보면 내가 뭐하고 있지?? 약간 허무하다 생각이 들어서 일기식으로 남겨 볼게요!! 앱을 이런 윤곽? 컨셉잡고 이게 편집기를 켰어요! 그냥 하다보면 되겠죠!!ㅋㅋc️ 일단 앱을 만들 컨테이너 공간을 필요하겠죠? 제일 위에 1️검색란 한덩어리 2️할일 작성 3️작성할 내용을 리스트 만들기 이런식으로 div박스로 3덩어리를 만들어 봤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뼈대는 완성이고 CSS랑 JS해야겠죠? 첫번째 To DO앱에 배경색과 글자 색 지정하다 보니깐 검색란을 빼 먹어서 귀찮아서 나중에 하기로 미룸 두 번째 덩어리 인풋창에 효과같은거 다 지우고 패딩값과 넓이 값을 줘서 적당하게 배..

영단어 초급 복습 앱 : day - 1 [내부링크]

영단어 앱 목록 영단어 초급 암기앱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출처 https://home.ebse.co.kr/

영단어 초급 암기앱 : day - 1 [내부링크]

영단어 목록 영단어 초급 복습 앱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출처 https://home.ebse.co.kr/

영단어 암기 앱 목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doCleanCode입니다~c 제 블로그 찾아 오시는분 너무 고마워서요. 조금이라서 안 지루하게?ㅎㅎ 영단어 앱을 만들어 봤어요 저도 코딩 공부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많이 부족하지만 ㅎㅎ 빨리빨리 성장해서 더 유익한 앱을 제공해볼게요! 초급 day-1 암기 복습 초급 day-2 암기 복습 유익한 정보였다면 좋아요 구독 부탁드려요 출처 https://home.ebse.co.kr/

자바 기본 - 목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doCleanCode입니다!!c Java Basic : 자바 기본 내용 목차 입니다^^ 자바 기본 : "자바 소개" 자바 기본 : "JRE, JDK, JVM 비교" 자바 기본 : "Java 변수" 자바 기본 : "자바의 원시 데이터 타입" 자바 기본 : "자바의 메인 메서드에 대한 이해와 사용법" 자바 기본 : "자바의 접근 제어자" 자바 기본 : "연산자(Operators)" 자바 기본 : "자바 래퍼 클래스(Wrapper Classes) 이해하기" 정보가 유익 했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자바 : 백준 문제 단계별(입출력과 사칙연산)100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doCleanCode입니다 백준 문제 단계별 1001 문제 풀이 해볼게요!! A - B 문제 번호 1000 시간제한 : 2 메모리 제한 128MB 문제 : 두 정수 A와 B를 입력받은 다음, A - B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Scanner 클래스 이용한 방법 package InputandOutput.No1001;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int a = sc.nextInt(); int b = sc.nextInt(); int result = a - b; System.out.printl..

Array(배열) : "배열의 좌회전색" in Jav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doCleanCode입니다~ 오늘 공부한 내용 배열의 좌회전 입니다. 말그대로 기준점을 잡아서 좌회전으로 정리하는건데 요약 정리 해보겠습니다! 위에 그림처럼 배열 첫번째 요소를 임시변수에 저장한다음 뒤로 옮기고 배열을 다시 앞쪽으로 옮기는 방식입니다 package ArrayDataStructure; import java.util.Arrays; public class ArrayLeftTurn { public static void leftTurn(int[] arr,int d){ int n = arr.length; for (int i = 0; i

WebGame : 가위 바위 보 [내부링크]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Canvas : 기본 사용법 [내부링크]

Canvas요소의 기본사용법 1. 시작 는 여는 태그 시작하면 항상 닫는 태그가 있어야 합니다~ 2. 캔버스에 이름부여하기 id나 클래스로 캔버스에 이름부여해서 스크립트로 연결 해야 합니다 3. 랜더링 캔버스는 처음에는 비어 있어요. 먼저 랜더링 컨텍스에 접근하고 그 위에 그려야 하는데 해당 메서드가. getContext()입니다. 2d 그리려면 메서드 인수로 getContext(2d) 입력하면 돼요 캔버스가 지원 안 되는 브라우저가 있을 수 있으니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어요. // 캔버스를 스크립트에 연결 const canvas = document.getElementById('myCanvas'); if (canvas.getContext){ const ctx = canvas.getContext("2d")..

Canvas 마스터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doCleanCode입니다~ 여기에다 Canvas공부하고 정리한 내용 링크에 걸어 볼게요 1. Canvas : Canvas 소개 2. Canvas : 기본 사용법 정보가 유익했다먼 구독과 공감 부탁드려요

Canvas : Canvas 소개 [내부링크]

Canvas란 Canvas는 JavaScript와 HTML의 `` 요소를 통해 그래픽을 그리고 조작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로 2D 그래픽에 중점을 두며, WebGL API를 통해 2D 및 3D 그래픽도 그릴 수 있습니다. Canvas API를 사용하면 도형 그리기, 이미지 처리, 텍스트 렌더링, 애니메이션, 충돌 감지, 그래픽 변환, 이미지 데이터 조작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웹 기반의 게임 개발, 데이터 시각화, 그림판 애플리케이션 등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예제코드 //캔버스 생성 결과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참고 MDN Web Docs The MDN Web Docs site provides information about Open Web te..

Array(배열) : "배열의 요소 뒤집는 방법" in Java [내부링크]

임시 배열을 사용해서 요소 뒤집기 package ArrayDataStructure; import java.util.Arrays; public class ArrayRevers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arr = {1,2,3,4,5}; int[] reversedArr = new int[arr.length]; for (int i = 0; i < arr.length; i++) { reversedArr[i] = arr[arr.length-1 -i] ;; } System.out.println(Arrays.toString(arr)); System.out.println(Arrays.toString(reversedArr)); } } - 이 예제에서는 원본 ..

자바 : 백준 문제 단계별(입출력과 사칙연산) 1000 [내부링크]

A + B 문제 번호 1000 시간제한 : 2 ,메모리 제한 : 128MB 문제 : 두 정수 A와 B를 입력받은 다음, A+B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Scanner 클래스를 사용하기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int a = sc.nextInt(); int b = sc.nextInt(); int sum = A + B; System.out.println(sum); } } BuffedReader와 StringTokenizer 사용하기 import java.io.BufferedReader;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

자바 : 백준 문제 단계별(입출력) 2557 [내부링크]

Hello World 문제 번호: 2557 시간 제한 : 1초 메모리 제한 128 MB 문제 : Hello World!를 출력하세요 다양한 버전으로 문제를 풀어 보겠습니다~ System.out.println()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Hello World!"); } } 가장 일반적인 방식이죠 BufferedWriter import java.io.BufferedWriter;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io.OutputStreamWrit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Java Input Output : "콘솔(console)에서 입력을 읽는 방법" [내부링크]

자바에서 명령줄 환경(콘솔)에서 사용자 입력을 읽는방법이 Buffred Reader(버퍼드 리더), Scanner(스캐너), Command line argument(명령줄 인수) 방법이 있습니다. 1.Buffed Reader(버퍼드 리더) 자바 클래스인 BufferedReader를 사용하여 입력값을 읽는 방법입니다. 입력값을 효율적으로 읽기 위해 버퍼링을 사용합니다. System.in(표준 입력 스트림)을 InputSteamReader로 감싸고, InputSteamReader를 BufferedReader로 감싸서 사용하여 명령줄에서 사용자 입력을 읽을 수 있습니다. package input.bufferdReaderExample; import com.sun.source.doctree.SummaryTree;..

SQL Basic : "SQL 데이터 타입" [내부링크]

SQL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타입은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각각의 데이터 타입은 데이터의 종류와 크기에 따라 선택됩니다. 아래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SQL 데이터 타입의 종류입니다. 1. 숫자형 데이터 타입 - INT 또는 INTEGER: 정수 값을 저장하는 데이터 타입입니다. 일반적으로 4바이트(32비트)로 표현되며, -2,147,483,648부터 2,147,483,647까지의 범위를 갖습니다. - FLOAT(p) 또는 REAL(p): 부동 소수점 숫자를 저장하는 데이터 타입입니다. p는 정밀도를 나타내며, 실수를 근사적으로 저장합니다. 예를 들어, FLOAT(8)은 8자리까지 정밀한 소수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DECIMAL(p, s) 또는 NUMERIC(p, s): 고정 소수점 숫자를 저장하는 데..

SQL Basics : "SQL과 관계형 데이터 베이스 소개" [내부링크]

SQL이란 SQL(SQL, Structured Query Language)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RDBMS)에서 데이터를 조작하고 관리하기 위해 사용되는 표준 쿼리 언어입니다. SQL은 데이터의 삽입, 갱신, 삭제, 검색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강력한 언어입니다. SQL은 데이터베이스 스키마 정의, 데이터의 추가, 갱신, 삭제, 검색, 정렬, 그룹화 등의 작업을 위한 다양한 명령문으로 구성됩니다. 주요한 SQL 명령문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데이터 정의 언어 (Data Definition Language, DDL): 데이터베이스 구조를 정의하고 조작하는데 사용됩니다. 주요 명령어로는 CREATE, ALTER, DROP 등이 있습니다. 2. 데이터 조작 언어 (Dat..

Array(배열) : "배열의 검색" in Java [내부링크]

검색 알고리즘이란? 데이터 구조에서 특정 값을 찾는 데 사용되는 알고리즘입니다. 검색 알고리즘은 다양한 유형이 있으며, 각 알고리즘은 데이터 구조의 특성과 검색 조건에 따라 장단점이 있습니다. 검색 알고리즘의 종류 1. 선형 검색 선형 검색은 데이터 구조의 맨 앞에서 사작하여 찾고자 하는 값을 순차적으로 검색하는 알고리즘입니다. 구현이 쉽고, 간단하지만, 데이터 구조의 크기가 커질수록 검색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첫번째 요소 인덱스0부터 시작하여 키를 각요소 arr[i]와 비교합니다 key값과 배열의 요소 값이 일치할때 까지 반복 작업을 합니다. 일치하면 배열 요소의 인덱스를 반환합니다. package ArrayDataStructure; public class LinearSearch { publ..

Array(배열 ) : "배열의 소개" [내부링크]

배열이란 배열은 연속된 메모리 위치에 저장된 항복의 컬렉션입니다. 아이디어는 동일한 유형의 여러 항목을 함께 저장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각 요소의 위치를 간단히 계산 할 수 있습니다. 즉, 기본 값에 오프셋을 더하여 배열의 첫 번째 요소의 메모리 위치를 구합니다. 즉 배열은 동일한 유형의 항목을 연속된 메모리 위치에 저장하는 자료 구조이다. 배열의 기본용어들 배열 색인(인덱스) : 배열에서 요소들은 인덱스로 식별됩니다 배열은 0부터 시작 됩니다. 배열 요소 : 배열에 저장된 항복들로, 인덱스를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배열 길이 : 배열의 길이는 배열이 포함할 수 있는 요소의 개수로 결정됩니다. 배열의 표현 배열의 표현은 해당 배열의 선언으로 정의될 수 있죠. 선언은 주어진 크기의 배열에 메모리를..

Java Input Output: "Scanner vs BufferedReader" [내부링크]

Scanner와 BufferedReader 차이점 자바에선 Scanner와 BufferedReader은 입력을 읽는 클래스이다. Scanner 클래스는 윈시 타입과 문자열을 구문 분석할 수 있는 텍스트 스캐너이고, 내부적으로 정규표현식을 사용하여 다른 유형을 읽을 수 있지만, 반면에 BufferedReader 클래스는 문자입력 스트림에서 텍스트를 읽어 문자 시퀀스의 효율적인 읽기를 제공하기위해 문자를 버퍼링 합니다. Scanner 클래스의 next()메서드는 공백을 구문자로 사용하여 문자열을 읽고, BufferedReader 클래스는 readLine() 메서드를 통해 줄 단위로 문자열을 읽습니다. 즉 Scanner는 간단한 입럭 처리에 유용하며, BufferedReader 클래스는 더 복잡한 입력처리와 ..

Java Input Output(자바 입출력) : BufferedReader Class(버퍼리더 클래스) [내부링크]

BufferedBeader 소개 및 요약 BufferedReader는 문자 입력 스트림에서 효율적인 문자, 배열 및 라인의 읽기를 제공하기 위해 문자를 버퍼링합니다. 버퍼의 크기는 지정할 수도 있고, 기본 크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크기는 대부분의 목적에 충분히 큽니다. 일반적으로 Reader가 수행하는 각 읽기 요청은 기본 문자 또는 바이트 스트림에 대한 읽기 요청으로 전환됩니다. 따라서 FileReader 및 InputStreamReader와 같이 read() 작업이 비용이 많이 드는 Reader를 사용하는 경우 BufferedReader로 래핑하는 것이 좋습니다. 텍스트 입력에 DataInputStream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각 DataInputStream을 적절한 BufferedRead..

Java Input Ouput : "Java Scanner Class(자바 스캐너 클래스)" [내부링크]

자바 스캐너(Scanner) 소개 및 효율 Java에서 Scanner 클래스는 java.util 패키지에 속하는 클래스로, 기본 유형(int, double 등)과 문자열을 입력 받는 데 사용됩니다. Scanner 클래스를 사용하면 Java 프로그램에서 입력을 읽는 것이 간단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경쟁 프로그래밍과 같이 시간이 제약되는 상황에서는 Scanner 클래스의 사용은 효율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Scanner는 입력을 받을 때 사용자의 입력을 기다리기 때문에, 사용자의 입력이 없을 경우에는 프로그램이 블록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간 제한이 있는 프로그래밍 경쟁에서는 원치 않는 동작입니다. 경쟁 프로그래밍이나 효율적인 입력 처리를 위해선, Scanner 클래스 대신 다른 ..

MySQL : "MySQL 소개 및 설치" [내부링크]

MySQL 소개 SQL은 structured query language의 약어고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며 추적 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유형의 데이터베이스인 관계형 및 비관계형 관계형데이터베이스 엑셀 형태의 행과 열로 이루어진 데이블이며 서로간의 관계 이루어짐 비관계형 데이터베이스 Json 파일을 포함할 수있는 데이블키 값 쌍으로 그래프 데이터 구조 MySQL은 관계형 데이터 베이스 입니다.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DBMS은 데이터를 좀더 쉽게 다룰수있는 프로그램이며, 대표적으로 MySQL, Oracle이 있다. MySQL설치 MySQL :: Download MySQL Installer Select Operating System: Select Operating System… Microsoft W..

JavaFX : "이클립스에서 JavaFX설치하기" [내부링크]

이클립스에서 FX 설치하기 JavaFX - Gluon Roadmap Release GA Date Latest version Long Term Support Extended or custom support Details 21 September 2023 (planned) early access no 20 March 2023 20.0.1 (April 2023) no upon request details 19 September 2022 19.0.2.1 (January 2023) no upon request deta gluonhq.com 해당 사이트 들어가서 각자 OS 맞게 다운 받아서 압축을 푼다. javafx 플러그인설치 이클립스 실행후 -> help란 Eclipse Marketplace들어간후 Search ..

JavaFX : JavaFX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JavaFX는 Java 기반의 풍부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및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플랫폼입니다. JavaFX는 Java 개발자가 시각적으로 풍부하고 상호 작용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와 라이브러리의 모음입니다. JavaFX는 Java SE(Standard Edition)의 일부로 제공되며, JavaFX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은 Java 가상 머신(JVM)에서 실행됩니다. JavaFX는 강력한 UI 컨트롤, 애니메이션, 레이아웃, 그래픽 렌더링, 멀티미디어 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JavaFX는 CSS(스타일 시트)를 사용하여 UI 요소의 스타일링과 디자인을 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JavaFX는 과거에는 Java 플랫폼의 일부로 제공되었지만..

영어 단어 암기 앱 실험 [내부링크]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영어 단어 암기 앱 실험 [내부링크]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스프링 코어(Spring Core) : "빈팩토리(BeanFactory) 메서드 설명과 예제 코드" [내부링크]

빈팩토리(BeanFactory) 스프링은 컨테이너로 동작하여 의존성 주입을 통해 객체를 관리합니다. BeanFactory는 가장 기본적인 컨테이너로서 빈의 인스턴스화, 구성, 생명주기 관리를 담당합니다. 빈은 스프링 IoC 컨테이너에서 런타임에 구성되는 Java 객체입니다. BeanFactory는 XML이나 Java 구성을 사용하여 빈을 로드하고 의존성을 설정합니다. BeanFactory는 주석 기반 구성(어노테이션)을 지원하지 않지만 ApplicationContext는 지원합니다. 메서드의 종류와 설명 1.containsBean(String name) 메서드는 주어진 이름으로 빈이 컨테이너에 등록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메서드입니다. 반환값은 boolean이다. package com.example...

스프링 코어(Spring Core) : "스프링 제어의 역전 소개(Introduction to Spring IoC and Dependency Injection)" [내부링크]

Ioc란? Spring IoC 컨테이너는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핵심이며, 객체 생성과 관리, 설정 가능성, 의존성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BeanFactory는 가장 기본적인 IoC 컨테이너이며, ApplicationContext는 BeanFactory의 기능을 확장한 것입니다. IoC 컨테이너는 객체의 제어와 라이프사이클을 개발자가 아닌 컨테이너가 담당하므로, 제어의 역전이라고도 합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객체 생성과 의존성 관리에 집중하는 대신 핵심 비즈니스 로직에 더욱 집중할 수 있습니다 실습해서 이해하기 폴더 구조 Hi.interface package com.example.test.person; public interface Hi { void sayHi(); } Kim.class packa..

Spring Basics : Spring Initialize [내부링크]

Spring Initializr는 웹 기반 도구로, Spring Boot 프로젝트 구조를 생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최신 IDE에는 Spring Initializr가 통합되어 있어 개발자가 필요한 프로젝트 구성을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빌드 도구, Spring Boot 버전, 필요한 종속성, 언어 및 버전, 프로젝트 메타데이터 등을 처리하여 Spring 프로젝트 구조를 생성합니다. Spring Initializr는 웹, IDE, 명령줄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Spring Initializr Web https://start.spring.io/ 이동하면 아래 같은 창이 나타고 옵션들이 있습니다. Project : Maven 또는 Gradle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빌드 도구로 Maven이 기본..

Spring Basics : "Spring Framwork를 사용해야는 이유" [내부링크]

1. 스프링 프레임워크는 자바 애플리케이션 및 프로젝트를 구축하기 위한 오픈 소스 프레임워크이다. 2.스프링은 쉽고 간단하며 가벼운 구조를 가지고 있어 배우기 쉽고 구현하기 편리하다. 3. 스프링은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MVC 패턴을 지원하며, 모듈화와 느슨한 결합을 장려한다. 4. 데이터베이스와의 효과적인 통신을 지원하며, 외부 자원(프로퍼티 파일, 이미지 파일, XML 파일 등)을 쉽게 처리할 수 있다. 5. 다른 프레임워크와 통합이 용이하며, 의존성 주입을 통해 모듈 간의 결합도를 낮출 수 있다. 6. 스프링은 관점 지향 프로그래밍과 테스트에 용이하며, 보안과 안정성에 대한 지원이 강화되어 있다. 7. 스프링 커뮤니티와 지원체계가 활발하며, 다양한 문제에 대한 도움을 얻을 수 있다. 8. 스..

Spring Basics : "스프링 프레임워크(Spring Framework ) 소개" [내부링크]

스프링을 왜 사용하는가? EJB 등장 이전에는 자바빈으로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지만, EJB의 등장으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해졌으나 복잡성이 증가했습니다. 이에 스프링 프레임워크가 등장하여 간편하고 경량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며, 다양한 하위 프레임워크와 모듈을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프링 특징 스프링 프레임워크는 제어의 역전, 관점 지향 프로그래밍, 의존성 주입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개발자에게 느슨한 결합과 유지보수 용이성을 제공하는 경량 프레임워크입니다. 1.Ioc container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중요한 기능인 IoC 컨테이너는 런타임 중에 클래스에 객체 참조를 암시적으로 제공. 이를 통해 개발자는 객체 생성과 관리를 직접하지 않고 IoC 컨테이너가 ..

Java Input Output : "자바의 입출력의 BufferedReader와 Scanner" [내부링크]

Java I/O 패키지에는 입출력 작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스트림이 있습니다. BufferedReader 클래스는 버퍼를 사용하여 문자 기반의 입력을 처리하고, Scanner 클래스는 다양한 유형의 입력 데이터를 처리하는 데 유용합니다. 이 두 가지 클래스를 사용하여 사용자로부터 입력을 받거나 파일에서 입력을 읽어올 수 있습니다. BufferedReader BufferedReader는 문자열의 일련의 문자를 읽기 위해 사용되는 클래스입니다. read() 함수는 한 문자를 읽고 read(char[] cbuf) 함수는 문자 배열을 읽고 readLine() 함수는 한 줄을 읽습니다. InputStreamReader는 바이트 입력 스트림을 문자 스트림으로 변환하기 위한 함수입니다. Buffe..

매일영어 : "History of the Cuban Missile Crisis 1 " [내부링크]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It's not hard to imagine a world where at any give moment, you and everyone you know could be wiped out warning at the push of a button. 1) It's not hard to imagine a world where at any give moment, youn and everyone It's not hard to imagine시작하면 상상하기 어럽지 않다는 의미 다음 a world나오는데 문맥상 상상속에 가능한 세계 말이 현실이 된다? 이정도 생각되며, at any given moment은 어떤 때라도, 언제든지 발생 가능성을 강조하는 표현 따라서 언제든지 현실이..

영어 독해 중급 문제 : "Finding Serenity in Nature: Enjoying Walks in the Park" [내부링크]

예문: "I enjoy going for long walks in the park and admiring nature." 질문: - What activity do you enjoy in the park? - What do you like to do while walking in the park? 정답: 더보기 - I enjoy going for long walks in the park. - I like to admire nature while walking in the park.

영어 독해 초급 문제 : "A Cat on the Mat" [내부링크]

예문: "The cat is on the mat." 질문: - Where is the cat? - What is the cat on? 정답 더보기 - The cat is on the mat. - The cat is on the mat.

영어 독해 초급 : "My Blue Pen and Red Pencil." [내부링크]

예문 I have a blue pen and a red pencil. 질문 1.What do you have? 2.What color is the pen? 3.What color is the pencil? 정답 더보기 1. a blue pen and a red peccil 2. blue. 3. red

데이터 구조 : "배열 기본 개념 과 장단점" [내부링크]

배열이란 배열은 같은 데이터 유형의 항목들이 인접한 메모리 위치에 저장됩니다. 각 요소의 위치는 첫 번째 요소를 기준으로 오프셋을 추가함으로써 계산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인덱스 0이며, 인덱스 간의 차이는 오프셋입니다. 배열은 항상 고정된 크키일까? 배열은 항상 고정된 크기를 가지며, 크기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이는 배열이 정적으로 메모리를 할당받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배열의 크기를 동적으로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배열의 인덱싱 유형 배열의 인덱싱 유형은 0, 1, n 기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배열의 초기화 초기화를 안하면 배열 요소에 어떤 값이 없습니다. 배열의 초기화 방법은 여러 가지 있습니다. 1. 초기값을 전달하지 않는 방법: 배열의 크기를 정의하고 초기값으로 아무 것도 전달하지 않..

영어 독해 초급 : "My Favorite Fruits" [내부링크]

예문 "I like to eat apples and bananas." 질문 1.What do you like to eat? 2.What fruits do you enjoy eating? 정답 더보기 1.I like to eat apples and bananas 2.I enjoy eating apples and bananas. 문법 정리 주어진 문장 "I like to eat apples and bananas"은 다음과 같이 영어적인 문법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 주어: "I" - 문장에서 동작을 하는 주체를 나타내는 대명사입니다. - 동사: "like" - 좋아하다를 나타내는 동사입니다. - 동사구: "to eat apples and bananas" - 주어인 "I"의 동작을 설명하는 동사구입니다. "..

Java 변수: 선언 및 초기화, 종류, 변수 명명 규칙 [내부링크]

Java 변수란 Java에서 변수는 프로그램 실행 동안 값을 저장하는 컨테이너(박스)입니다. 변수는 데이터 유형과 함께 사용되며, 메모리에 할당된 이름입니다. 변수에 저장된 값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수는 메모리 위치를 가리키며, 변수와 관련된 작업은 해당 메모리 위치에 영향을 줍니다. Java에서 변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선언해야 합니다. 변수의 선언과 초기화 변수 선언은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변수의 이름과 데이터 유형을 지정하는 과정입니다. 변수는 메모리에 할당된 공간으로, 해당 이름으로 값을 저장하고 참조할 수 있게 됩니다. 변수 초기화는 선언된 변수에 처음으로 값을 할당하는 과정입니다. 초기화를 통해 변수에 원하는 값을 저장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변수 값을 활용하여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작업을 수..

Java 개발과 실행을 위한 중요한 요소: JRE, JDK, JVM 비교 [내부링크]

JDK(Java Development Kit) JDK는 JRE의 상위 집합으로, Java 개발과 실행에 필요한 모든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는 플랫폼별로 제공되며, Windows, Mac, Unix 등 각 운영 체제에 맞는 설치 관리자가 제공됩니다 Download the Latest Java LTS Free Subscribe to Java SE and get the most comprehensive Java support available, with 24/7 global access to the experts. www.oracle.com JVM(Java Virtual Machin) JVM은 자바 프로그램의 실행을 담당하는 핵심 요소로, Java 코드를 바이트 코드로 변환한 후 해당 플랫폼에 맞는 기계 언어..

Java 소개 [내부링크]

자바란 자바는 간결한 문법과 객체 지향적 특성을 가지며, 분산 환경과 다중 스레드 프로그래밍을 지원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이자 플랫폼입니다. 이식성이 뛰어나고 높은 성능을 제공하며, 안정적인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강력한 예외 처리와 메모리 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자바는 보안을 강화한 기능을 제공하여 악성 코드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됩니다. 자바 소프트 웨어 개발 단계 step 1 : 자바 소스 파일을 만든다. 메모장에 HelloWorld.java 확장자명으로 파일을 작성후 저장한다 step 2 : 자바 소스 파일을 컴파일 한다 소스파일 있는 폴더로 이동하여 javac 소스명.java 컴파일 명령어 입력시 해당.class 파일 생성된다. step 3 : 바이트 코드 실행(.class 파일) 자바..

소개 [내부링크]

YouTube 무료 자바 강의 정리 요약 해보겠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java programming 초보자를 위한 java programmimg 책 동영상 강좌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