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sim의 등록된 링크

 ya-si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건입니다.

내적글쓰기 8일차 : 휴식 [내부링크]

휴식 - 하던 일을 멈추고 잠깐 쉼. 처음 내적글쓰기를 시작했던 이유 중 하나는 어렵지 않아서였다. 하루 5~6줄이상 나의 생각에 대한 고찰을 적으면 되니까. 할 수 있겠다 싶었다.  7일차까지 내적글쓰기를 해..

내적글쓰기 12일차 : 상상하라 [내부링크]

최근 친구와의 대화 중에서 흥미롭게 들은 이야기가 하나 있다. 네빌 고다드라는 사람이 강연에서 강연자들을 상대로 실험한 내용이었는데 내용은 이와 같다. 첫째, 당장 상상으로 사다리를 그려보고 올려갔다가..

내적글쓰기 11일차 : 건강 [내부링크]

내 몸은 늘 안전성을 가지고 있을 수 있을까. 직접 느껴보지 못하면 알 수 없는 것들이 많다. 불안정성 또한 그렇다. 어릴 때부터 운동을 좋아하던 나는 구급차도 3번은 탈 정도로 다치기도 많이 다쳤다. 그래도..

내적글쓰기 10일차 : 인간관계 [내부링크]

시카고 대학과 YMCA 연합학교는 성인들이 공부하고 싶어하는 것을 알아보았다. 무려 2만 5,000달러와 2년의 시간을 들인 끝에 조사결과 1위는 건강, 2위는 사람이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인간관계에 대한 고..

내적글쓰기 9일차 : 욕심 [내부링크]

어느 날, 욕심이란 두 글자에 대해서 생각해본 적이 있다. 지금과 그리 멀지 않은 날이었다. 그전까지는 내가 그렇게 욕심이 많은 사람인지 몰랐다. 막상 거울로 들여다보니 욕망의 항아리가 따로 없었다. 내가..

내적글쓰기 7일차 : 인정하라, 나는 특별하지 않고 멍청하다. [내부링크]

인정하라. 나는 특별하지 않고 평범하다는 것을 인정하라. 나는 똑똑하지 않고 멍청하다는 것을 인정하라. - 나는 내 자신을 얼마나 알까? 최근 친구와의 술자리에서 꽤나 뜨끔했던 일이 있었다. 미래에 대한 계..

내적글쓰기 6일차 : 좋은 상담가를 찾아라 [내부링크]

고민을 털어놓을 상담가가 곁에 계신가요? 나의 고민을 마음 놓고 털어놓을 누군가를 찾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비교적 흔히 겪는 여자친구, 남자친구와의 다툼에 의한 고민이라도 말이죠. 나의 미래에 대한..

내적글쓰기 5일차 : 이동평균선 [내부링크]

대다수의 사람들은 여러 가지의 이유로 주식을 시작하지만, 공부를 하고 투자하는 사람들은 일부에 불과합니다. 이는 주식시장이라는 전쟁통에 총알, 즉 무기를 들고 가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투자의 대가, 워렌..

내적글쓰기 4일차 : 또갈집 <달래해장> [내부링크]

오늘은 처음으로 맛집 포스팅에 도전해보려고 한다. 내적 글쓰기를 끝낸 후 맛집 포스팅할 카테고리는 '또갈집'으로 이름을 정했다. 이는 최근 유투버이자 방송인인 풍자가 출연하고 있는 웹예능 '또간집'을 패러..

내적글쓰기 3일차 : 너의 꿈은 뭐야 [내부링크]

문득 옆자리에 있던 회사 동료에게 물어보았다. 너의 꿈은 뭐야? - 나는 경제적 자유를 얻는 게 꿈이야. 나는 부자가 꿈이야. 나도 그러했다. 정말 부자가 되는 게 꿈이 되었고 그들이 쓴 책, 유튜브 영상, 인터..

내적글쓰기 2일차 : 터닝포인트 [내부링크]

아침에는 당장이라도 2일 차를 쓰고 싶은 마음이 굴뚝이더니 어느새 그 굴뚝은 산타클로스조차 방문하지 못할 만큼 작은 구멍이 되었다. 누구에게나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있다고 생각한다. 나의 첫 번째 터닝포인..

내적글쓰기 1일차 : 시작 [내부링크]

집에 있던 보도 섀퍼의 '돈'을 읽고, 내 안에 잠자고 있던 의지가 다시 불타올라 로버트 기요사키의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도 읽었다. 책은 살 때만 기분 좋은 줄 알았는데 읽고 나니 새로운 취미가 생긴 것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