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의료보험] 개인실비와 단체실비, 둘 중 무엇을 중지할 것인가에 대한 해답은 여기에 있습니다.


[실손의료보험] 개인실비와 단체실비, 둘 중 무엇을 중지할 것인가에 대한 해답은 여기에 있습니다.

거창한 제목으로 시작해 보려니 괜히 조금 부끄럽지만, 어쨌거나 답을 내고 정보 공유를 하기 위한 포스팅임은 틀림없음을 밝힙니다. 출처: 매일경제 실비보험을 여러 개 가입한 전체 가입자의 95%가 직장의 단체실손과 개인실손으로 인해 중복 가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한다. 실비보험의 경우 중복보장이 되지 않기 때문에 두 가지를 다 가지고 가는 것은 사실상 손해지만, 그렇다고 해서 (기존 방식대로) 개인실손을 중단하게 되면 이후 직장을 퇴직하는 시점에 개인실손에 재가입을 하려고 하면 재심사를 받아야 하고 기존에 받은 보험금이 200만 원을 넘게 되면 가입에 제약이 생기는 등(회사마다 약관이 다를 수 있음) 단점이 많기 때문에 다들 울며 겨자 먹기로 중복으로 보험료를 납부하는 경우가 많다. 현재 4세대 실손보험의 경우 보장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다. 출처: 보험다모아 기존 세대 보험들과 비교하면 이렇다. 흔히 1~4세대 실비보험이라고 함 ㅎㅎ 1세대는 자기부담금이 없는(보험금 100% ...



원문링크 : [실손의료보험] 개인실비와 단체실비, 둘 중 무엇을 중지할 것인가에 대한 해답은 여기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