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능력은 유전이 안된다는 것이 좋기만 한 걸까?(feat 공부머리를 완성하는 초등 글쓰기)


글쓰기 능력은 유전이 안된다는 것이 좋기만 한 걸까?(feat 공부머리를 완성하는 초등 글쓰기)

지난번 포스트에 글쓰기는 유전되지 않는다는 내용을 썼더니 많은 부모님들께서 안심된다고 반응하셨어요^^ 그러나 안심하시고 계실 수만은 없는 것이, 유전이 되지 않는다는 것은 달리 말하면 당사자인 아이들이 열심히 노력을 해야 된다는 말도 되는 것이지요. 글쓰기의 기초 체력을 기르지 않는다면 아이들은 점점 더 글쓰기를 할 때 힘에 겨워 허덕이게 될 수도 있어요. 그럴 때 어쩌면 아이들이 부모님께 차라리 글쓰기 능력을 물려주셨으면 얼마나 좋았겠느냐고 원망? 아닌 원망을 할 수도 있겠죠?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우리 부모님들이 자녀들에게 원망을 듣지 않게 도와드리겠습니다. 글쓰기가 즐거운 기초 체력을 기르기 위한, 공부머리를 완성하는 글쓰기 전략 1단계 Part 2를 시작합니다. 좀 힘들겠지만 기초 체력을 길러야 합니다. <글쓰기 전략 1단계 > - part 2 질문하는 아이 아이들이 글쓰기를 할 때 제일 많이 하는 말 중의 하나가 '쓸 게 없어요!'입니다. 왜 쓸 게 없을까요? 경험 속에 자...


#1만시간쓰기 #신나게쓰기 #시냅스가지치기 #대학입시 #논술고사 #글쓰기전략 #글쓰기기초체력 #공부머리를완성하는초등글쓰기 #2000자 #질문

원문링크 : 글쓰기 능력은 유전이 안된다는 것이 좋기만 한 걸까?(feat 공부머리를 완성하는 초등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