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햇살담은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골드로 소고기장조림 만들었어요!


청정원 햇살담은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골드로 소고기장조림 만들었어요!

남편의 최애 반찬 중 하나인 장조림! 남편과 둘이서 한번 만들어보자~라고 오래전부터 얘기해봤지만 선뜻 시작을 하지 못했어요. 왠지 엄청 어려울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때문에?! ㅋㅋㅋ 이번 기회에 마음먹고 재료를 준비해서 소고기장조림을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일단 소고기장조림용 고기와 메추리알을 샀어요. 메추리알 좋아하는 남편은 20알 한 팩으로 충분하지 아니하다 하여, 40알로 준비했어요. 소고기는 미리 핏물을 빼서 준비했어요. 양파와 칼칼함을 추가할 청양고추, 파 등을 넣어 끓이는 물로 채수를 우려내면서 그 물에 핏물을 빼둔 소고기를 삶아줍니다. 고기도 익히면서 채수 겸 육수를 뽑아내어 소고기장조림 간장을 만들 물을 만드는 거예요! 간장은 청정원 햇살담은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골드를 사용해서 소고기장조림을 사용했어요. 2단 달임 공법 기술로 만들어져 풍미가 향상된 간장이라 소고기장조림을 더욱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100% 자연 숙성을 통해 발효시킨 양조간장을 한 번이 ...


#소고기장조림

원문링크 : 청정원 햇살담은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골드로 소고기장조림 만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