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생활 체조 - 규칙 2: else 예약어 금지


객체지향 생활 체조 - 규칙 2: else 예약어 금지

else 예약어(keyword)를 쓰지 않는다. 이 규칙이 가지는 의미 일반적으로 개발자라면 if/else 구문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구문 자체가 조건을 나타내는 동시에 간단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 보니 개발자는 쉽게 Callback hell처럼 보이는 반복되는 중첩 조건문이나 무수히 많은 switch/case 구문을 마주하게 됩니다. 신규 기능이 추가되거나 수정사항이 발생하면 기존의 코드를 리팩터링 하기보다는 분기하는 조건문을 넣는 게 쉽기 때문입니다. 결국 if/else, switch/case와 같은 분기 구문은 안 좋은 코드를 양산하기 쉬워집니다. "else 예약어 금지" 규칙은 단순히 if/else 만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switch/case 구문을 포함한 분기 구문을 사용하지 않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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