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생활 체조 - 규칙 3: 원시값과 문자열의 포장


객체지향 생활 체조 - 규칙 3: 원시값과 문자열의 포장

Photo by Viktor Forgacs on Unsplash 모든 원시값과 문자열을 포장(Wrap)한다. 이 규칙이 가지는 의미 "int 값 하나 자체는 그냥 아무 의미 없는 스칼라 값일 뿐이다" 책에서는 이 문장을 시작으로 규칙을 설명합니다. 일반적으로 프로그래밍에서 쓰이는 원시값들은 값(리터럴)의 정의만 가질 뿐 별 다른 의미를 지니지 못합니다. 값이 값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는 것은 어쩌면 이상한 이야기 일지 모릅니다. 다만 원시적인 값을 포장(Wrap)을 통해 이름을 가질 수 있게 하면 어떨까요? 이름을 가진다는 것은 사소할지 모르지만 프로그래머에게는 의미를 전달합니다. 즉 프로그래밍에서 객체가 이름을 가진다는 것은 어떤 것을 표현하는지 왜 쓰이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말한다고 이야기할 수 있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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