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웍스 앤솔러지 - 객체지향 생활 체조 학습하기


소프트웍스 앤솔러지 - 객체지향 생활 체조 학습하기

객체지향 생활 체조 규칙 알아보기 소프트웍스 앤솔러지 책 내용 중에는 10장 내외로 짧은 내용이지만 따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객체지향적인 코드를 작성할 수 있는 좋은 규칙이 있습니다. 책에서는 이 내용을 "객체지향 생활 체조"라는 주제로 다루고 있는데 그 규칙은 총 9가지로 제안하고 있고 나열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한 메서드에 오직 한 단계의 들여 쓰기만 한다. else 예약어(keyword)를 쓰지 않는다. 모든 원시 값과 문자열을 포장(wrap)한다. 한 줄에 점을 하나만 찍는다. 줄여 쓰지 않는다(축약 금지). 모든 엔티티(entity)를 작게 유지한다. 2개 이상의 인스턴스 변수를 가진 클래스를 쓰지 않는다. 제일 클래스(first-class) 컬렉션을 쓴다. 게터getter/세터setter/프..


원문링크 : 소프트웍스 앤솔러지 - 객체지향 생활 체조 학습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