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기사스크랩]목숨을 끊는 방송이 넘쳐나는 페이스북, "인공지능으로 예방"


[인공지능/기사스크랩]목숨을 끊는 방송이 넘쳐나는 페이스북, "인공지능으로 예방"

한달 평균 이용자가 약 18억 명에 달하는 페이스북에서 방송을 통해 자살을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사건은 이미 사회적 문제로 떠올랐다. 비슷한 사건이 계속 일어나자, 페이스북은 지난 1일 자살을 예방하기 위해 인공지능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의 휴먼 리뷰팀은 "인공지능은 이전에 자살을 시도했거나, 자살한 사용자들이 올렸던 게시물을 바탕으로 패턴을 분석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자살 위험성이 높은 사용자를 분석하겠다"는 구체적인 목표를 발표했다. 슬픔과 고통에 관한 이야기를 올리거나, 친구들이 "괜찮아?" "나는 네가 걱정돼"라는 댓글을 남기는 게시물은 인공지능에 '하나의 신호'로 인식된다. 이후 게시물이 확인되면 페이스북 커뮤니티 운영팀과 자살예방지원센터 등으로 해당 글이 자동으로 전송된다. 또한, 앞으로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사람들은 방송을 진행하는 사람이 자살을 시도하면 페이스북을 통해 직접 신고할 수 있다. 신고를 접수한 페이스북은 구조 기관 등과 연계에 후속...


#인공지능 #페이스북

원문링크 : [인공지능/기사스크랩]목숨을 끊는 방송이 넘쳐나는 페이스북, "인공지능으로 예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