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에서 일해볼사람? 현직게임개발자의 말말말 부산게임아카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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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교에서 일해볼사람? 현직게임개발자의 말말말 부산게임아카데미 안녕하세요. 제목에서 보았듯이, 저는 현직 대기업에서 게임3D모델링이 메인이지만 컨셉이나 아트 방향성 잡는걸 잘해서 거기에도 참여하곤 합니다. 처음 회사 입사했을때, 이직을 하였을때 팀원들과 항상 하는 말이 있어요. "어디 학원 나오셨어요" 이 한마디로 오늘의 블로그 포스팅 마무리..앗ㅋ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능을 하기위해 코딩, 3D모델링, 2D아트, 일러스트, 노래, 스토리, 기획 등등 직군들이 너무 많습니다. 이 직군에는 시너지가 있습니다. 2D 원화가인데 3D프로그램을 잘 다루면 매우 좋은 시너지가 나고 2D원화가인데 게임이펙트를 다루면 애매하게 쓸일조차 없는 일이 생깁니다. 기획 또한 게임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직접 만들어보기도 해야하고 유니티, 언리얼등 사용이 가능해야하는 이유중에 하나죠. 게임개발자가 다뤄야 하는 프로그램 수가 얼마나 되는지 아시나요? 못해도 10개 이상입니다. 프로그램은 매년마다 나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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