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드 르 브르통의 <걷기예찬>을 읽고


다비드 르 브르통의 <걷기예찬>을 읽고

요즘 저는 걷는 재미에 푹 빠져 있는데요. 때 마침 <걷기예찬>이란 책이 눈에 들어와서 집어 들었습니다.

나무들이 우거진 조용한 숲속 길 이미지의 초록 색 표지 마음에 듭니다. 2002년에 초판 1쇄를 한 책인데 2022년에 초판 33쇄네요. <걷기예찬>의 저자, 다비드 르 브르통은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대학의 사회학 교수입니다.

엥? 사회학 교수가 '걷기'에 대한 책을?

그런데 이 분은 인간의 '몸'에 대해서, 그리고 몸과 삶, 몸과 사회와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연구하는 독특한 분이네요. 다비드 르 브르통의 저서를 보면 <몸과 사회> <몸과 현대성의 인류학> <살아있는 살> <몸의 사회학> 같은 책들이 있습니다.

'걷기'는 몸과 영혼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이므로 저자인 다비드 르 브르통의 주된 관심사인 것 같습니다. 저는 코로나가 퍼지기 시작한 2020년부터 걷는 습관을 들이기 시작했습니다.

아침에 헬스장 못 가게 되면서부터 어쩔 수 없이 걷게 된 거죠. 아침 출근 전, 동네 체육공원을...


#1만보걷기 #산책 #성공직장인멘토 #외로움 #직장인 #직장인멘토 #책리뷰 #책소개 #헨리데이비드소로 #혼자걷기 #혼자걷기의장점 #혼자여행 #몸의사회학 #몸과사회 #걷기예찬 #걷기운동 #걷기의장점 #고독 #나홀로여행 #니코스카잔차키스 #다비드르브르통 #다비드르브르통산문집 #도보산책 #독서 #루소 #홀로걷기

원문링크 : 다비드 르 브르통의 <걷기예찬>을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