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와, 리더는 처음이지?(장영학)_신입 리더를 위한 지침서


어서 와, 리더는 처음이지?(장영학)_신입 리더를 위한 지침서

장영학 님의 <어서 와, 리더는 처음이지?> 책리뷰입니다.

이 책은 이제 막 리더가 된 직장인, 또는 앞으로 리더가 될 분들을 타깃으로 씌여진 책입니다. 신입 리더를 위한 지침서라 할 수 있습니다.

경영학을 전공하거나 공부하지 않은 분들도 쉽게 읽을 수 있고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더십 관련 이론을 체계적으로 다룬 책은 아니고, 저자의 직장 생활 10여 년 경력이 우러난 선배의 조언 같은 책.

저자가 경험한 나쁜 상사, 바람직하지 못한 조직문화의 모습을 예로 들면서 신입 리더들이 반면교사로 삼도록 조언합니다. 〔소통을 가로막는 상사의 리액션〕 중에서 일부 회사에서 듣고 싶지 않은 또 다른 말은 "아, 됐고", "내가 맞다니깐"이다.

(중략). 물론 어떤 일을 오래 하다 보면 경험이 생기고, 경험이 쌓이면 직관이 된다.

(중략). 그렇지만 부하직원의 말을 중간에 끊으면서 무안을 주는 것은 옳지 않다.

당신이 맞을 수 있지만, 언젠가 당신이 틀렸을 때도 부하직원은 아...


#구성원 #장영학 #좋은리더 #직장인 #직장인멘토 #책리뷰 #책읽기 #책추천 #책후기 #평가와보상 #이제막리더가된직장인 #어서와리더는처음이지 #신입임원 #글쓰기 #나쁜리더 #리더십 #부하직원 #상사 #성공직장인멘토 #신임리더 #신임임원 #신입리더 #회사

원문링크 : 어서 와, 리더는 처음이지?(장영학)_신입 리더를 위한 지침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