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예상질문] 야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ft. 면접 답변 자판기 EP.09)


[면접예상질문] 야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ft. 면접 답변 자판기 EP.09)

Image by OpenClipart-Vectors from Pixabay 1. 이번 주제는 고전이지만 면접자와 면접관의 기대를 동시에 충족시키기 어려운 질문임. 무엇이든 시켜만 주시면 견마지로를 다하겠습니다. 뽑아만 주시면 주말에도 출근할 수 있습니다. 2. 면접 당시에는 진심일 수도 있으나 면접관의 마음을 1도 움직이지 못하는 답변에 불과함. 3. 여러분들도 가슴에 손을 얹고 1분만 생각해보면 위 답변의 방향성은 잘못되었음을 단번에 알 수 있음. 4. 그렇다고 무작정 못한다고 혹은 하지 않겠다고 답변하는 것도 능사는 아님. 모난 느낌을 주면서 '뽑더라도 컨트롤하기 어렵겠다.'는 인상을 줄 수밖에 없음. 5. 우리는 규모나 형태와 무관하게 내가 지원한 혹은 면접을 볼 회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를 생각해볼 필요가 있음. 6. 신입사원일수록, 근속 연수가 짧을수록 개인의 역량에 의존하는 업무가 주어질 확률은 희박함. 7. 결국, 내 역량이 회사에 당장 도움이 될 가능성보다 내가 1인분을...


#공기업채용 #면접빈출질문 #면접예상질문 #야근 #자기소개

원문링크 : [면접예상질문] 야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ft. 면접 답변 자판기 EP.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