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돌봄이 및 훈련가 (Animal Attendants and Trainers)


동물돌봄이 및 훈련가 (Animal Attendants and Trainers)

“동물의 특성에 따라 돌보고 훈련시켜요” 배경 및 직업 개요 출현 배경 호주의 토착동물은 세계인들이 호주를 찾게 만드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호주에는 380여 종의 포유류, 830여 종의 조류, 4000여 종의 조류 등 다양한 동물이 서식하고 있고 이중 80% 이상이 호주에서만 서식하는 호주 고유의 토착종입니다. 캥거루, 코알라, 바늘두더지, 딩고, 오리너구리 등이 바로 그것입니다. 호주에서는 관광객이 고유의 토착종을 만날 수 있도록 주요 도시와 지방 곳곳에 동물원과 야생동물 공원을 설립하면서 이러한 동물의 청결과 훈련을 담당하는 동물돌봄이 및 훈련가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하는 일 동물돌봄이 및 훈련가는 동물과 강한 신뢰관계를 구축하여 동물을 먹이고 돌보며, 훈련시키는 활동 전반을 담당합니다. 동물의 특성을 파악하여 필요한 음식을 준비하고 먹이며, 적절한 운동을 설계하여 체중과 건강을 관리해 줍니다. 동물의 외모를 가꾸고 목욕시키는 일은 물론, 깨끗한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


#동물돌봄이 #동물돌봄이및훈련가 #동물돌봄이및훈련가준비과정 #동물훈련가

원문링크 : 동물돌봄이 및 훈련가 (Animal Attendants and Train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