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모델러 (3D Modeler)


3D모델러 (3D Modeler)

“3D 모델(캐릭터)골격을 만들어요” 배경 및 직업 개요 출현 배경 최초의 3D장편 애니메이션인 디즈니사의 '토이스토리'가 1995년에 개봉되어 전 세계적으로 3억 6200만 달러의 수입을 올리면서, 미국을 중심으로 3D애니메이션 시대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발달로 애니메이션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가 디지털화되는 추세입니다. 영화산업, 비디오게임 산업, 웹사이트나 광고 분야, 건축뿐 아니라 의학 분야에서도 3D모델링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하는 일 3D모델러는 2D로 스케치한 컨셉 드로잉을 3D 컴퓨터그래픽을 활용하여 캐릭터, 배경, 제품 등의 형상을 3D모델로 구현합니다. 컨셉이 담긴 스케치나 2D 원화를 토대로 3D모델링 프로그램의 모델링작업을 통해 3차원 모형으로 변환합니다. 디지털 모델에 그림자, 색상, 농도의 변화 등과 같은 3차원 질감을 넣어 컴퓨터그래픽에 사실감을 추가하는 렌더링작업을 합니다. 디자이너, 개발자와 협업하여 시뮬레이션하거나 최종...


#3D모델러 #3D모델러전망 #3D모델러준비방법

원문링크 : 3D모델러 (3D Model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