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2만4천달러선까지 하락 전망"..."SEC-바이낸스 소송, 업계 뭉쳐 디스토피아 막아야"


"비트코인, 2만4천달러선까지 하락 전망"..."SEC-바이낸스 소송, 업계 뭉쳐 디스토피아 막아야"

월스트리트저널(WSJ)은 5일(현지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자오창펑 최고경영자(CEO)의 증권관련 법률 위반을 이유로 워싱턴DC 연방법원에 소송을 냈다고 보도했다. 바이낸스와 자오 CEO에 대한 SEC의 제소 소식이 전해지면서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이 26,000달러 아래로 떨어지며 지난 3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으로 하락했다. 바이낸스 자체 암호화폐 BNB도 8% 넘게 떨어졌고, 대부분의 알트코인도 급락세를 면치 못했다.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코인 트레이더들이 24,000달러선까지 하락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외신은 "이는 SEC가 바이낸스를 기소한 데에 따른 것으로 수개월간 지속된 박스권 이탈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전했다. 암호화폐 트레이더인 크립토 에드(Crypto Ed)는 "새로운 하락세가 시작되기 전 26,200달러선까지 반등할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하방 목표는 24,000달러이다"라고 말했다...


#BNB #바이낸스 #비트코인 #암호화폐

원문링크 : "비트코인, 2만4천달러선까지 하락 전망"..."SEC-바이낸스 소송, 업계 뭉쳐 디스토피아 막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