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축이요? 푸틴, 시진핑은 서방을 거스르는 회담에서 '강대국'과 결탁합니다.


뉴 축이요? 푸틴, 시진핑은 서방을 거스르는 회담에서 '강대국'과 결탁합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목요일 우크라이나에서 분쟁이 시작된 이후 처음으로 만나 서방을 무시하고 전략적 유대관계를 맺었습니다. 두 정상은 두 개의 길고 둥근 테이블에 마주 앉아 보좌관들과 나란히 앉아 구소련 우즈베키스탄에서 열린 상하이 협력 기구(SCO) 정상회담과 별도로 만났습니다. 이 회담은 전염병 초기 이후 시 주석의 첫 해외 순방의 일부였고 푸틴에게는 러시아가 서방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완전히 고립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줄 기회가 되었습니다. 시 주석은 회담에서 푸틴 대통령에게 "중국은 강대국의 역할을 맡도록 러시아와 함께 노력할 용의가 있으며, 사회 혼란으로 흔들리는 세계에 안정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입하는 지도적 역할을 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중국 관영 CCTV도 시 주석의 말을 인용해 중국이 러시아와 협력해 "상대방의 핵심 이익"을 지원할 용의가 있다고 전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우크라이나를 지원하고 러시아에 제재를 가하기 위한 노력...



원문링크 : 뉴 축이요? 푸틴, 시진핑은 서방을 거스르는 회담에서 '강대국'과 결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