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법원은 체포된 시위자들을 돕기 위한 자금을 놓고 젠 추기경과 다른 5명을 유죄로 판결했습니다.


홍콩 법원은 체포된 시위자들을 돕기 위한 자금을 놓고 젠 추기경과 다른 5명을 유죄로 판결했습니다.

홍콩에 거주하는 90세의 로마 가톨릭 추기경과 5명의 다른 사람들은 3년 전 광범위한 시위에서 체포된 사람들을 돕기 위한 기금을 등록하지 않은 혐의로 금요일 유죄 판결을 받은 후 벌금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은퇴한 주교이자 그 도시의 성악 민주주의 옹호자인 조셉 젠 추기경은 검은 옷을 입고 법정에 도착했고 지팡이를 사용했습니다. 그는 지난 5월 중국이 제정한 국가보안법에 따라 외국군과 결탁한 혐의로 처음 체포됐습니다. 비록 바티칸이 상황의 발전을 면밀히 감시하고 있다고만 밝혔지만, 그의 체포는 가톨릭 공동체에 충격을 주었습니다. 재판에 출석한 젠 씨 등 활동가들은 아직 국가안보 관련 혐의로 기소되지 않았지만, 2019년부터 체포된 시위자들의 의료비와 법률비를 지급하는 데 도움을 준 612 인도주의 구호기금을 제대로 등록하지 않은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2021년 10월에 운행을 중단했습니다. Zen은 가수 Denise Ho, 학자 Hui Po Keung, 전 민주화 의원 Margaret...



원문링크 : 홍콩 법원은 체포된 시위자들을 돕기 위한 자금을 놓고 젠 추기경과 다른 5명을 유죄로 판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