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중국과 러시아 전투기들이 방공식별구역에 진입한 후 제트기들을 혼란스럽게 합니다.


한국은 중국과 러시아 전투기들이 방공식별구역에 진입한 후 제트기들을 혼란스럽게 합니다.

한국군은 중국 전투기 2대와 러시아 전투기 6대가 방공식별구역에 진입하자 전투기를 출격시켰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의 H-6 폭격기들은 현지 시간으로 수요일 오전 5시 50분쯤부터 한국의 남해안과 북동 해안에 있는 한국 방공식별구역(Kadiz)에 출입을 반복했다고 합동참모본부가 밝혔습니다. 합동참모본부는 이들이 몇 시간 뒤 TU-95 폭격기와 SU-35 전투기 등 러시아 전투기를 대동하고 한국에서 동해로 알려진 일본해에서 이 해역을 재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합참은 성명을 통해 "우리 군은 중국과 러시아 항공기의 카디즈 진입을 앞두고 공군 전투기를 급파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 전술적 조치를 시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비행기들은 한국의 영공을 침범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방공식별구역은 국가들이 외국 항공기들이 자신들을 식별하기 위해 특별한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하는 지역입니다. 한 나라의 영공과 달리, 그 나라의 영토와 영해 위의 공중과는 달리, 방공구역을 지배하는 국제적인 규칙은 없습니다...



원문링크 : 한국은 중국과 러시아 전투기들이 방공식별구역에 진입한 후 제트기들을 혼란스럽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