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맥스 크롬 재질만들기 3DS MAX 맥스 크롬 재질만들기](https://mblogthumb-phinf.pstatic.net/MjAyMDEyMDZfMTA4/MDAxNjA3MjYwMTM1OTMz.Fnppfx94bnAovuhcNIXPQjJoLxiY1xFTxEWU9a4YL4Ig.t9Xc6DvSFjAbV2vXo6ZloDN6ubNdrigpnx-dS2oLdFwg.JPEG.apdlrkdlq/3DS_MAX_%B8%C6%BD%BA_%C5%A9%B7%D2_%C0%E7%C1%FA%B8%B8%B5%E9%B1%E2.jpg?type=w2)
이번시간에는 3d max에서 크롬 재질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teapot하나를 만들어 줍니다. render setup창을 열고 v-ray environment에서 reflection/refraction environment를 체크하고 맵에 vrayhdri를 넣어줍니다.
재질창에 instance로 드래그 앤 드롭해 줍니다. 동그라미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한 다음 hdri를 찾아서 넣어줍니다. mapping에서 mapping type을 spherical로 바꿔줍니다.gi environment를 켜서 렌더링을 해 줍니다.
이제 3d 맥스에서 크롬 재질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크롬 색깔이 파란색이다면 diffuse색깔을 파란색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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