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3d 맥스 파워넙스로 톱니바퀴 모델링


3ds max 3d 맥스 파워넙스로 톱니바퀴 모델링

이번 시간에는 파워넙스로 톱니바퀴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파워넙스로 톱니바퀴를 만들어 주기 위해 커브를 만들어 주겠습니다. 3d max create→shape→star를 포인트 갯수를 20으로 하고 안에 fillet값을 줘서 만들어 줍니다.

그런 다음 editable spline으로 바꿔줍니다. 전체 버텍스를 선택해 줍니다. 3ds max selection modifier를 circular selection region으로 바꿔준 다음 바깥쪽 버텍스만 선택해 줍니다.

바깥쪽 버텍스를 chamfer값을 줍니다. fillet값도 주고 둥글게 해 줍니다. 안쪽에 star로 완만한 동그라미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3d 맥스 정렬 단축키 alt+a로 중앙을 바깥쪽에 만든 커브와 맞춰줍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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