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3d 맥스 백그라운드 이미지 주기와 scale


3ds max 3d 맥스 백그라운드 이미지 주기와 scale

이번시간에는 3d max에서 백그라운드에 이미지 주는 방법과 scale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sphere를 만들어 주고 hemisphere에 수치를 0.5를 입력해서 반구를 만들어 줍니다. sphere를 editable poly로 바꿔준 다음 밑면을 지워줍니다. plane으로 바닥을 만들어 주고 teapot을 반구 안에 만들어 줍니다.

반구는 오른쪽 마우스 클릭해서 object properties에서 light가 반구 안에 들어 오게 하기 위해 cast shadows와 receive shadows를 끈다. 그리고 나서 반구에 uvw map모디파이를 주고 mapping을 sphere나 cylindrical를 줍니다.

저는 cylindrical를 줬습니다. 반구에 3d 맥스의 vraylightmtl을 주고 map에 bitmap으로 하늘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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