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AX VRAY 간접광 조명


3D MAX VRAY 간접광 조명

이번 시간에는 3dmax로 만들어 줄 수 있는 간접광 조명 렌더링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번째 방법으로 그림과 같은 벽면에 cylinder를 이용해 만들어준 간접광 오브젝트를 vraylightmtl을 이용해서 만들어 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접광 모델링을 선택해 준 다음 material editor창을 열어줍니다. 간접광 조명을 줄 모델링에 vraylightmtl을 주고 벽체부분도 vray재질을 준 다음 렌더링을 걸면 라이트가 간접광 모델링에 나오게 하는 방법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오브젝트를 vraylight로 만들어 줘서 간접광 조명을 주는 방법입니다. 먼저 간접광 모델링을 하나 더 복사해 준 다음 스케일로 두께를 줄여준 다음 간접광 모델링 뒤쪽에 위치시켜줍니다. 라이트가 보이지 않게 라이트 사이즈를 간접광 모델링보다 작게 만들어 주기 위해 스케일로 줄여줍니다. 방금 작업한 모델링에 vraylight를 주기 위해 create에서 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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