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ax 재질편집기 예전방식으로 변경


3d max 재질편집기 예전방식으로 변경

3D MAX에서 재질 편집기를 3d max 예전 방식으로 변경 하는 방법을 물어보셨습니다. 특히나 초보분들은 PBR 재질 방식을 잘 모르기 때문에 현재 피지컬 머터리얼 재질 편집기를 매우 어렵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 3D MAX의 예전방식 재질을 먼저 공부하시고 어느정도 초보를 벗어났으면 새로 들어온 pbr 재질 방식을 공부하시는게 저도 낫다고 생각합니다. 3D 초보에게는 아무래도 너무나 어려운 재질이기 때문입니다.

일단 메뉴에서 위 그림과 같이 커스텀 디폴트 스위치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왼쪽에는 Max legacy를 선택하시고 set 버튼으로 마무리를 해주면 됩니다.

돌리고 3dmax를 종료했다가 다시 켜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주의하실점이 있습니다. 3D MAX를 기본으로 사용하셨다면 상관없지만 본인이 칼라 변경이나 단축키세팅 쿼드 메뉴 변경을 하셨다면 모든 값이 전부 날라 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값을 저장한 후에 실행을 하셔야 됩니다. 3D MAX 최신버전에서는 단...


#3DMAX #3dmax재질편집기

원문링크 : 3d max 재질편집기 예전방식으로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