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3d 맥스 눈 쌓인 효과 모델링


3ds max 3d 맥스 눈 쌓인 효과 모델링

이번 시간에는 3dmax에서 눈 쌓인 효과 모델링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눈이 쌓일 바위를 만들기 위해 box하나를 만들어 주고 editable poly로 바꿔줍니다.

모디파이명령어에서 turbosmooth를 줍니다 . 다시 esitable poly로 바꿔 준 다음 noise명령어를 줍니다 . turbosmooth를 다시 줍니다.

다시 editable poly로 합쳐줍니다. scale로 바위처럼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polygon을 선택한 상태에서 top뷰포트에서 살짝 기울여 줍니다. 그런 다음 ignore backfacing를 체크하고 선택해 줍니다.

혹은 3d max 최신버전을 사용한다면 Occluded가 더 나은 선택이 될겁니다. 눈이 녹은 상태를 표현하기 위해 그라파이툴에 selection에서 random을 select within current selection을 선택한 상태에서 60%를 줍니다.

선택한 걸 detach해 줍니다. 그런 다음 sh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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