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3d 맥스 vray 브이레이 유리재질 뒷배경 빼기


3ds max 3d 맥스 vray 브이레이 유리재질 뒷배경 빼기

3d 맥스에서 투명오브젝트를 렌더링하면 배경에 아무것도 없는부분은 투명하게 빠지는데 투명한 오브젝트부분이 제대로 빠지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생깁니다. 그 질문에 답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3d max vray에서 png로 저장하면 알파채널부분의 뒷배경은 빠집니다.

하지만 유리재질같이 투명한 오브젝트는 안타깝게도 배경과 섞여서 빠지죠. 이걸 완벽하게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3d 맥스 브이레이로 기본 유리재질을 넣고 렌더링하고 확인을 하고 투명한 유리박스뒤에 주전자 오브젝트입니다.

알파채널도 확인합니다. 앞에 유리오브젝트라 유리 오브젝트의 투명도만큼 빠져야하는데 그냥 불투명한 오브젝트와 똑같이 채널이 생겨서 투명도를 무시하게 됩니다.

자 다음은 투명도의 채널을 all channel로 변경해줍니다. 이렇게 하게 되면 모든 렌더엘리먼트 채널에서 인식이 됩니다.

따라서 알파채널에서도 투명도를 인식해서 빠졌어요. 때문에 포토샵에서 리터치시 정확하게 투명도만큼 빠집니다.

유리가 완전 흰색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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