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max 3d맥스 폴리곤 학원기초모델링


3dsmax 3d맥스 폴리곤 학원기초모델링

3dsmax 학원을 다니시는 분이거나 3D맥스를 처음 접하거나 기초 초보이신 분들을 위해 온라인 강의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 강의는 지식인 질문 중에 답변을 한 강의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3dmax에서 원뿔 모델링의 끝부분을 부드럽게 하고 싶다는 질문입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3D 맥스를 공부하실 때 거의 모든 메뉴를 다 알아야 된다는 생각으로 메뉴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전부 외우셔야 합니다.

그래야 여러 가지 방법이 떠오르게 됩니다. 일단은 mesh Smooth 모델링을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넘스 모델링이라하고 폴리곤 모델링의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일단 메쉬스무스를 주고 꼭대기 부분에 vertex를 조금 내려줍니다.

그리고 show end result 버튼을 켜서 모양 전체를 확인하면서 vertex를 내려줍니다. 매쉬스무스를 주면 아래 부분도 같이 곡률이 먹기 때문에 매쉬스무스 서브 오브젝트에 보시면 edge가 있습니다.

폴리곤에서 맨 아래 edge를 모두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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