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max 3d맥스 건축인테리어 우드 모델링맵핑


3dsmax 3d맥스 건축인테리어 우드 모델링맵핑

오늘 배우게 될 건축 인테리어 유저에게 반드시 필요한 3dmax 우드 바닥 모델링과 맵핑을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특징은 3D 맥스에서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자체 기능으로 모두 만듭니다.

그리고 3dsmax 2019 버전부터 추가된 강력한 osl 맵핑을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D 맥스맨 정규반에서 완벽하게 osl 맵핑을 가르쳐 드립니다. 강의는 3D MAX 2024 버전입니다. 2024.1도 좋습니다.

일단 바닥이 될 나무 오브젝트 하나를 박스로 그립니다. 그리고 chamfer로 모서리에 라운딩을 줍니다.

그런 후에 여러 개의 매핑 소스를 사용할 것이 아니라 한 개의 매핑 소스로 할 것이기 때문에 정사각형 모양의 큰 uvw 기즈모를 줍니다. 저희 수업에서 많이 사용하던 기법입니다.

그리고 3D 맥스에 강력한 파라메트릭 수정자 array 명령을 적용합니다. 옵션에서 랜더마이즈 밑에 scale 부분에 35에서 45 적당한 값을 줍니다.

마루 바닥이 다 크기가 다르기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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