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ax 기초 로프트 온라인강의 23


3d max 기초 로프트 온라인강의 23

3D MAX 학원을 다니시거나 기초 초보분들을 위한 온라인 강의 23일차입니다. 오늘은 로프트 오브젝트에 대해서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박스 오브젝트에 세그먼트를 많이 준 후에 벽돌 재질을 주고 bend 명령으로 구부려 보겠습니다. 너무나 다행히도 기본 오브젝트인 박스에는 맵핑 좌표가 입혀져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그림 이미지 즉 2D 비트맵 매핑 소스가 완벽하게 오브젝트의 형태에 따라서 재질이 입혀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 매핑 소스가 내장되어 있고 스택이 전부 합쳐져서 매핑 소스를 편집할 수 없는 경우 가장 완벽하고 강력한 명령어가 바로 uvwxform 명령어입니다. 이 명령어로 내장되어 있는 맵핑 좌표의 타일링이나 위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u방향으로 타일링을 5 준 상태입니다.

그러자 벽돌이 정상적인 크기로 보입니다. 하지만 기본 오브젝트가 아니고 3dmax에서 내가 직접 수동으로 모델링 한 상태의 오브젝트라면 맵핑 좌표를 주는 명령어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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