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ax 테이블모델링 맵핑


3d max 테이블모델링 맵핑

이번에는 3D max에서 인테리어 테이블 모델링과 맵핑 질문을 주셨습니다. 의외로 모델링이 어렵다고 하셨는데 난이도가 꽤 쉬운 모델링입니다.

그래서 언랩 강의까지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3D 맥스에서 원형을 만든 최소한의 도형은 바로 육각형입니다.

육각형의 실린더를 만든 후 캡 세그먼트를 한 개만 줍니다. 그리고 swiftloop 명령이나 qslice 명령으로 원하는 형태로 세그먼트를 추가합니다.

혹은 스윕루프 명령으로만 주셔도 됩니다. 아래와 같이 vertex를 이동하고 조절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swift loop명령어는 3ds max에서 매우 자주 사용하는 명령어에게 단축키로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터보 스무스나 오픈 섭디 명령을 준 후에 모양을 보면서 조절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3dmax 초보자 분들은 언랩 재질을 주기 전에 보이지 않는 바닥 부분은 split 시켜서 뜯어내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이런 둥근 형태 모델링은 그냥 uvwmap 적용을 하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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