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ax 비정형 동일비율 스케일모델링


3d max 비정형 동일비율 스케일모델링

이번 시간에는 3dmax에서 비정형의 오브젝트에 동일한 비율로 스케일을 만드는 모델링을 강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하신 내용을 보면 오브젝트를 만들었는데 중간에 엣지 모양을 동일한 비율로 스케일 조절을 해서 모델링을 완성시키고 싶은데 도저히 동일한 비율로 되지 않는다고 질문하셨습니다.

결과론적인 얘기지만 너무나 당연한 얘기를 하고 계시는 겁니다. 위와 같이 정사각형 모양의 동일한 비율의 오브젝트는 한 개의 엣지를 선택했을 때는 한 개의 엣지에 가상의 축이 적용되겠지만 두 개 이상의 엣지를 선택하면 선택한 엣지를 중심으로 한 중심의 축이 적용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사각형의 모양은 정확한 중간에 축이 생성되기 때문에 스케일 명령으로 엣지를 키웠을 경우 정방향으로 동일한 크기로 커지는 것입니다. 하지만 질문한 내용과 똑같이 제가 직접 모델링을 한 경우에는이 모양은 정사각형 정방향 모델링이 아니기 때문에 엣지를 전부 선택하면 나름 엣지의 선택된 중심부의 축이 생성되지만 그 축은 정확한...


#3dmax #3dsmax스케일 #3dsmax온라인강의 #3dsmax파라메트릭모델링 #3dsmax학원 #3d맥스 #3d맥스강좌 #3d맥스건물모델링강좌 #3d맥스건축모델링 #3d맥스건축파라메트릭 #3d맥스기초 #3d맥스비정형스케일 #3d맥스온라인강의 #3dsmax기초 #3dsmax건축모델링 #3dsmax강좌 #3dmax2024 #3dmax강좌 #3dmax건축모델링 #3dmax기초 #3dmax단축키 #3dmax모델링 #3dmax비정형스케일 #3dmax온라인강의 #3dmax인테리어 #3dmax파라메트릭모델링 #3dmax학원 #3dsmax #3d맥스학원

원문링크 : 3d max 비정형 동일비율 스케일모델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