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X align spacing Tool 27일차


3DMAX align spacing Tool 27일차

3D MAX align과 spcing tools 메뉴에 대한 온라인 강의입니다. 먼저 align 명령어는 2D 뷰포트에서 명령어를 줬을 경우 스크린 좌표계를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무조건 가로 방향이 x 세로 방향이 y입니다. 그리고 좌측에서 우측으로 기준을 정할 때 맨 왼쪽 끝 중간 맨 오른쪽 끝이 각각 미니멈, 센터, 맥시멈입니다.

원본오브젝트를 먼저 선택한 후 타겟이 될 오브젝트를 align 명령을 주고 선택하면 됩니다. 3dmax 단축키는 alt+ a입니다. 세로 방향인 y 축이 원본과 타겟 오브젝트를 각각 맥시멈 맥시멈으로 했을 경우 y축에 새로 방향은 맨 아래에서부터 맨 위로 기준을 잡았을 때 각각 미니멈, 센터, 맥시멈입니다.

그래서 y 축으로 맥시멈 맥시멈을 잡으면 맨 주전자 뚜껑 끝부분을 기준으로 정렬이 되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오브젝트를 로테이트 시켜 기울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로컬 좌표계가 같이 회전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3DMAX에서는...


#3dmax #3dsmax기초 #3dsmax온라인강의 #3dsmax인테리어 #3dsmax파라메트릭모델링 #3dsmax학원 #3d맥스 #3d맥스강좌 #3d맥스건물모델링강좌 #3d맥스건축모델링 #3d맥스건축파라메트릭 #3d맥스기초 #3d맥스맨카페 #3d맥스온라인강의 #3dsmax건축모델링 #3dsmax강좌 #3dmax2024 #3dmaxalign #3dmaxspacingtool #3dmax강좌 #3dmax건축모델링 #3dmax기초 #3dmax단축키 #3dmax모델링 #3dmax온라인강의 #3dmax인테리어 #3dmax파라메트릭모델링 #3dmax학원 #3dsmax #3d맥스학원

원문링크 : 3DMAX align spacing Tool 27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