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X Vraydirt 리얼한 재질


3DMAX Vraydirt 리얼한 재질

Vray Dirt 이번 시간은 3DMAX의 VrayDirt더럽고 리얼한 재질을 만들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d Max의 VrayDirt는 때를 입혀주는 맵이며, 낡아서 때가 묻는 것에 많이 사용이 됩니다. 단축키 ‘M’을 눌러 재질 편집창을 활성화 한 후에 Material/map browser를 연 후에 VrayMtl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diffuse에 아래와 같이 VRaydirt를 적용시켜 줍니다. VrayDirt의 메뉴들은 아래와 같으며 VrayDirt parameters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VrayDirt VRayDirt Parameters> - Radius : VRayDirt 효과가 생성되는 영역의 양을 결정합니다. 맵을 적용한 경우 흰색이면 전체 반경 값이 사용되며, 검은 색이면 0이 사용됩니다.

Radius에 따라 때가 입혀지는 영역이 차이가 납니다. - Occluded color : 때가 입혀질 영역에 대해 색상 또는 맵을 지정할 수 있습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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