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X 하이글로시 반사재질


3DMAX 하이글로시 반사재질

3dmax에서 하이글로시 반사 재질 내는방법 강의입니다. Reflect를 아무리 올려도 렌더링을 걸면 반사광 없이 매트한 느낌만 나온다고 질문을 주셨는데요. 지금 이 장면이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Reflect에서 중요한 점은 반사는 재질에서 퀄리티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주변에 어떤 오브젝트가 반사되는가가 중요합니다. 초보자들은 반사 퀄리티를 잘 주면 사진처럼 현실감이 있게 될 거라 생각하시는 분이 많아요. 재질은 누가 주어도 똑같습니다. 그런데 어떤 사람의 반사는 사진처럼 리얼하고 어떤 사람은 그래픽 티가 나면서 어설프단 말이죠. 주변에 어떤 오브젝트가 반사가 되느냐? 카메라의 뷰가 어떻냐?에 따라 달라요. 주변 오브젝트와 카메라 뷰가 반사 재질의 답입니다. 질문의 그림은 일단 오브젝트가 흰색인데 주변 배경도 흰색이죠. 흰색에 흰색을 반사해봤자 반사되는 게 없어보이겠죠. 그리고 두 번째는 뷰를 잘못 잡았죠? burning이라는 라이트를 강하게 정면으로 위에서 주었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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