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X snapshot애니메이


3DMAX snapshot애니메이

오늘은 3DMAX의 Snapshot애니메이션을 배워보겠습니다. 라인을 따라서 객체가 순차적으로 생성되는 기능을 보여드릴께요.

이것은 애니메이션에서 많이 쓰는 건데요. 예를 들어서, 기차 레일에 침목이 10,000개가 있어야 되는데 만 개를 장면에 다 설치를 하면, 장면이 매우 무겁겠죠.

그런데 카메라를 따라서 애니메이션이 되는 구간에만 레일이 생겨서 장면에는 침목이 20개만 설치되도록 할 수 있겠죠. Snapshot은 애니메이션이 되는 경로를 따라서 오브젝트가 계속 생성되는 원리입니다.

먼저 오브젝트가 따라갈 라인을 하나 그려줍니다. 라인을 따라 애니메이션이 되면서 생겨날 오브젝트를 하나 만들어 줍니다.

Teapot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3dmax 최신 버전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Animation - Position Controllers – Path Constraint을 선택해줍니다. 그러고 나면 오브젝트에서 점선이 나오는 것이 보이죠.

점선을 쭉 끌어당겨서 라인을 클릭해주면 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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