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X 다각형 정사각형으로 모델링


3DMAX 다각형 정사각형으로 모델링

3dmax 임의의 다각형을 정사각형으로 모델링을 할줄 알아야 여러가지 폴리곤모델링의 실력이 엄청나게 늘어납니다. 3ds max 임의의 폴리곤 다각형을 정다각형으로 만드는 것을 질문하셨네요. 3dmax는 방법을 모를 수는 있어도, 안 되는 것은 없습니다. 12각형을 이야기하셨는데, 12각형은 좀 번거롭고, 8각형으로 해 보겠습니다. Plane을 만들고, editable poly로 바꿔서 가운데 면을 4개 선택했습니다.

Spherify 모디파이어를 주시면 원형이 아닌 것이 원형이 되는데요. 원형이 되면 모든 edge의 길이가 같은 정다각형이 되겠죠?

지금 같은 경우는 모든 변의 길이가 본래 같았으니 잘 되지만, 변의 길이가 제각각 다른 경우에는 안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면으로 하면 에러가 나오는 것을 보여드리려고 일부러 면을 선택했는데요.

면을 둥글게 만들기 위해서 변형을 하다가 에러가 나오니까 vertex를 선택하시는 편이 안전합니다. 가운데 면을 지우고 주변 vertex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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