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Render settings(라이노 v-ray)


#3 Render settings(라이노 v-ray)

# 3 Render settings(라이노 v-ray) 렌더 셋팅 기초 # 2에서 설명드린 내용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항목은 Asset Editor라고 소개했습니다.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기초적인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1 Material은 물질의 성질 쉽게 말해 렌더 후 보이는 색, 질감 등 재료의 속성을 정하는 것입니다. 재료의 속성을 자세히 조정하는 것은 이후에 따로 주제를 잡고 소개하겠습니다. 2 Material list 창에는 말 그대로 자신이 사용할 재질들의 목록이 있습니다. 3 영역에 보이는 흰색 3개의 점 부분을 클릭하면 4가 나타나는데 렌더 후 모습의 예시, 즉 보여주는 형태를 바꿀 수 있습니다. 지금 보이는 모습은 ground인데 fabric을 선택하면 5의 모습으로 바뀝니다. 재질이 어떻게 보일지 미리 보기 형태며, 각각 다른 형태에 입혀보는 것으로 재질의 속성이 변하는 것은 아닙니다. 1 quick settings 창을 누르면 재료의 속성을 빠르게 바꿀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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