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4 그래스호퍼 독학하기 Grasshopper Component 1. 넘버 슬라이드 컴포넌트 우리는 파라메트릭 디자인을 하기 위해서 파라미터(매개변수)를 계속해서 수정한다고 설명드렸습니다. 그래스호퍼에서 파라미터는 크게 보면 값과 개체를 입력합니다. 그중 넘버 슬라이드는 값 중에서도 수치에 관련된 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래스호퍼 명령 창에 숫자를 입력하면 넘버 슬라이드가 생성됩니다. 넘버 슬라이드를 본인이 희망하는 범위로 지정하려면 아래 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원하는 값의 자릿수를 생각해서 입력한다. 위처럼 0.23, 3, 256등 어떤 값을 넣는지에 따라서 넘버 슬라이드의 최솟값과 최댓값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서 0.23은 0.00~1.00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 표현이 가능하며, 3은 0~10까지, 256은 0~1000까지 표현됩니다. - 특수한 범위를 지정하고 싶을 때는 '..' 또는 '<' 기호를 이용한다. 예를 들어서 0..4를 입력하면 0~4의 범위를 가질 수 있습...
#archirender
#커브
#지오메트리
#아키렌더
#라이노
#독학하기
#넘버슬라이드
#그래스호퍼
#건축라이노
#건축그래스호퍼
#강좌
#강의
#컴포넌트
원문링크 : 그래스호퍼 컴포넌트 소개, Grasshopper Component(넘버 슬라이드, 지오메트리, 커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