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스호퍼 컴포넌트 소개 2, Grasshopper Component(이동 및 방향, Divide, Offset, Vector, Kinks)


그래스호퍼 컴포넌트 소개 2, Grasshopper Component(이동 및 방향, Divide, Offset, Vector, Kinks)

No.5 그래스호퍼 독학하기 Grasshopper Component 2 1. 이동 및 방향 컴포넌트 라이노와 동일하게 일반적인 이동은 Move 컴포넌트를 이용합니다. 어떤 개체를 이동할지를 Geometry에 입력하고, Motion에는 이동할 방향과 수치값을 넣어줍니다. 방향은 기본이 되는 x축, y축, z축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특수한 방향을 만들고 싶다면 커브를 사용하면 직관적으로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벡터를 만드는 방식은 다양하게 있지만 위 이미지에서는 커브에서의 정보 값으로 벡터를 만들어 넣었습니다. Vector 2Pt 컴포넌트는 두 점 사이의 거리 값이 이미 내재되어 있어서 Motion에 입력하면 방향 및 수치가 모두 한 번에 입력됩니다. Reverse 컴포넌트를 통해서 입력하면 방향이 반대로 흘러갑니다. 2. 디바이드 컴포넌트 디바이드 컴포넌트들은 기존의 데이터를 나눠줍니다. Divide Curve에 곡선을 입력하면 위 이미지처럼 포인트가 출력됩니다. 이때 Count에...


#archirender #독학하기 #디바이드 #라이노 #방향 #아키렌더 #오프셋 #옵셋 #이동 #그래스호퍼 #건축라이노 #direction #divide #move #offset #vector #강의 #강좌 #건축그래스호퍼 #컴포넌트

원문링크 : 그래스호퍼 컴포넌트 소개 2, Grasshopper Component(이동 및 방향, Divide, Offset, Vector, K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