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스호퍼 컴포넌트 소개 3, 독학, 강의, 강좌(Group, Merge, Brep Join, Deconstruct, Construct Domain)


그래스호퍼 컴포넌트 소개 3, 독학, 강의, 강좌(Group, Merge, Brep Join, Deconstruct, Construct Domain)

No.6 그래스호퍼 독학하기 Grasshopper Component 3 1. 그룹 / 머지 / 조인 컴포넌트 Group과 Join은 라이노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쉽게 아실 겁니다. Group 컴포넌트는 위 이미지의 6개 서피스를 한 번에 선택하도록 그룹만 지어주고 개체의 속성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Brep Join 컴포넌트는 6개 서피스를 하나로 합쳐서 개체의 속성이 폴리서피스로 변경됩니다. 만약 이해가 잘 안되신다면 하단 메뉴에서 라이노 이론을 공부해 보시길 바랍니다. Merge 컴포넌트는 데이터를 한곳에 모아서 입력해 주는 컴포넌트입니다. 여러 다발로 한곳에 연결해서 관리하시면 버그가 났을 때 파악이 어려워서 여러 데이터를 입력할 때는 Merge를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디컨스트럭트 컴포넌트 디컨스트럭트는 단어의 뜻 그대로 건설하다 구성하다의 반대인 해체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곳에 모여있는 데이터를 분리해서 원하는 데이터만 뽑아낼 때 자주 사용됩니...


#archirender #그룹 #독학하기 #디컨스트럭트 #라이노 #머지 #아키렌더 #조인 #컨스트럭트 #그래스호퍼 #건축라이노 #건축그래스호퍼 #construct #deconstruct #group #join #merge #remap #강의 #강좌 #컴포넌트

원문링크 : 그래스호퍼 컴포넌트 소개 3, 독학, 강의, 강좌(Group, Merge, Brep Join, Deconstruct, Construct Do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