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 농협은행에서 쓰던 중고 키보드를 찾는 사람들 (feat.주옥션)


90년대 농협은행에서 쓰던 중고 키보드를 찾는 사람들 (feat.주옥션)

90년대 농협은행에서 쓰던 중고 키보드를 찾는 사람들 (feat.주옥션) 안녕하세요, 달콤한 경제 한스푼 달리톡입니다. 90년대 농협은행원들이 사용하던 키보드가 MZ세대들의 뜨거운 관심속에 중고물품까지 소진 되었다고 하는데요, 요즘은 저가에도 좋은 키보드를 많이 구입할 수 있는데 왜 굳이 중고로라도 이 키보드를 구입하려고 했는지 알아볼께요. [ 출처 : A boring day ] 독일 체리사 제조 MX-8000 이 키보다는 MX-8000 이라는 이름을 가진 독일 체리사에서 제조한 모델입니다. 90년대 은행 직원들이 창구에서 사용하던 금융업무 키보드로 만들어졌어요. OEM 방식으로 국내에선 LG가 제작을 했다고 합니다. 기성 키보드와 다른점 카드 리더기 부착 은행 업무용으로 제작된 키보드라서 입금, 지급, 마감후, 수신가 등의 키가 들어가 있고 상단에 마그네틱 카드 리더기가 부착되어 있는점이 기성 키보드와 다른 점이예요. 마그네틱 카드에서 칩으로 변하던 시점 시중은행에서 이용되던 이 ...



원문링크 : 90년대 농협은행에서 쓰던 중고 키보드를 찾는 사람들 (feat.주옥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