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맵 NEWS] 요즘 전시 : 환경 문제에 대해 말하는 전시들 (구형승, 민승홍, 김지상, 오대호 개인전 소식)


[아트맵 NEWS] 요즘 전시 : 환경 문제에 대해 말하는 전시들 (구형승, 민승홍, 김지상, 오대호 개인전 소식)

안녕하세요, 여러분께 다양한 미술계 소식을 전해드리는 미술 큐레이션 서비스 아트맵입니다! 최근, 우리 사회에서 펜데믹을 시작으로 기후위기와 자원 고갈, 쓰레기 등 환경 문제에 관한 이야기가 대두 되는 만큼 환경 이슈를 주제로 하는 전시들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트맵이 환경 문제에 대해 말하는 전시를 소개드립니다! 작품 감상 그 이상으로 사회적 문제에 대해 고찰을 해볼 수 있는 질문들을 던지는 전시들입니다. 구형승 : 아무것도 소용없다 느껴진다면 (이미지 출처 = 평화문화진지) 쓰레기를 통해 버려진 마음에 관해 이야기하는 정크아트 작가 구형승의 전시입니다. 구형승 작가는 영화 'Trash, Human'를 통해 경쟁과 평가의 시대, 대량 생산되고 대량으로 버려지는 쓰레기를 보여주고, 쓰레기를 넘어 '인간쓰레기'를 양산 하고 있는 사회와 '인간의 쓸모'에 대한 질문을 던집니다. 그리고 그것들과 마주해 '나'와 '버려진 것들'의 가치를 복원하려고 합니다. 펜데믹으로 마음이 침잔된 분...


#개인전 #환경 #정크아트 #전시추천 #전시 #오대호 #업사이클링작품 #업사이클링 #아트맵 #민성홍 #리사이클링 #김지상 #구형승 #환경문제

원문링크 : [아트맵 NEWS] 요즘 전시 : 환경 문제에 대해 말하는 전시들 (구형승, 민승홍, 김지상, 오대호 개인전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