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잠시 안녕! 정선으로 떠나는 ‘디지털 단식’ 여행_한국관광공사


스마트폰 잠시 안녕! 정선으로 떠나는 ‘디지털 단식’ 여행_한국관광공사

스마트폰 잠시 안녕! 정선으로 떠나는 ‘디지털 단식’ 여행 2022.09.29 한국관광공사 기록적인 더위와 폭우의 연속이었던 2022년의 여름.

이번 여름에 오래도록 간직할 만한 추억이 없을까 기억을 더듬어 보았다. 아쉽게도 에어컨 바람에 의지해 스마트폰만 만지작거린 스스로의 모습만 아른거릴 뿐이었다. 24시간 내내 스마트폰 속 SNS와 메신저로 타인과 연결된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

어쩌면 중요한 것은 이 작은 화면 속에 가득한 다수의 사람들과의 연결이 아니라,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은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아찔한 더위에 바깥만 나가면 정신을 못 차리던 그 여름도 이제는 지나갔으니, 잠시 세상과의 연결을 멈추고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 보기로 했다.

온 몸의 독소를 빼내고 스스로를 정화한다는 의미의 ‘디톡스’. 최근에는 전자기기를 멀리하며 자신의 내면 상태를 점검하고, 혼자만의 시간을 확립한다는 의미의 ‘디지털 디톡스’라는 말도 생겨났다.

스스로의 건강 면에서도 좋지만,...


#대청방 #한국관광공사 #정선의200년세월을 #정선아리랑시장맛집 #정선레일바이크 #아리힐스스카이워크 #아리랑 #스마트폰잠시안녕 #스마트폰없이무슨재미로여행 #상유재 #삼탄아트마인 #디지털단식 #회동집

원문링크 : 스마트폰 잠시 안녕! 정선으로 떠나는 ‘디지털 단식’ 여행_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