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선원 고용·관리 문제, 해양수산업 단체·선주 정책건의 의견 청취”


“외국인 선원 고용·관리 문제, 해양수산업 단체·선주 정책건의 의견 청취”

“외국인 선원 고용·관리 문제, 해양수산업 단체·선주 정책건의 의견 청취” 2023.04.13 국민권익위원회 증가하는 외국인 선원의 고용·관리 문제 등을 해소하기 위해 수협중앙회 등 해양수산업 단체와 연근해·원양업 선주들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제도개선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는 오늘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김태규 부위원장 주재로 수협중앙회 등 해양수산업 단체와 제도개선 간담회를 개최한다.

국민권익위는 지난달 공공기관 내 불공정·예산낭비를 초래하는 불합리한 제도개선을 요구하는 국민신문고 민원과 관련 자료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나타난 외국인 선원 고용·관리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 현재 해양수산업은 기피업종 중 하나로 선원이 계속 줄어 외국인 선원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실제 우리나라 취업선원은 2021년 말 기준 총 5만 9,843명인데, 이중 외국인 선원은 2만 7,333명으로 절반 가까이에 이른다...


#국민권익위원 #국민권익위원회 #선주정책건의의견청취 #외국인선원고용 #해양수산업단체

원문링크 : “외국인 선원 고용·관리 문제, 해양수산업 단체·선주 정책건의 의견 청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