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9일 월례비 관련 대법원 판결은 월례비를 임금으로 판단한 것이 아닙니다.


6월 29일 월례비 관련 대법원 판결은 월례비를 임금으로 판단한 것이 아닙니다.

6월 29일 월례비 관련 대법원 판결은 월례비를 임금으로 판단한 것이 아닙니다. 2023.07.01 국토교통부 < 보도 내용 (한겨레·문화 등, 6.30) > 타워크레인 월례비 대법 “사실상 임금”(한겨레) ㅇ 대법원에서 타워크레인 월례비가 사실상 임금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 대법 “타워크레인 기사 월례비”는 임금(경향) ㅇ 대법원 판결에 따라 월례비 요구가 ‘공갈’이라는 정부의 주장이 힘 잃어 금번 대법원 심리불속행 기각은 타워크레인 월례비가 임금이라고 판단한 것이 아니며, 구체적 심리에 나아가지 않은 것입니다. ㅇ 또한, 추후 월례비 지급에 대한 강제성이 입증되는 등 사실관계가 다른 사건이 있을 경우, 법원은 다른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2심 판결에서도 법원은 월례비를 임금으로 판단한 바 없습니다.

ㅇ 원고 측이 월례비 지급의 강제성을 입증하지 못한 점 등을 근거로 월례비를 묵시적 계약에 따른 증여로 보았으며, ㅇ 월례비 지급은 채무없음을 알고 변제한 비채변제(민법 ...


#건설기계관리법 #국가기술자격법 #대법원판결 #월례비 #월례비를임금 #월례비지급 #품위유지의무위반

원문링크 : 6월 29일 월례비 관련 대법원 판결은 월례비를 임금으로 판단한 것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