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신기술분야 훈련을 확대하고 취약계층에게 더 많은 훈련기회를 제공한다.


첨단 신기술분야 훈련을 확대하고 취약계층에게 더 많은 훈련기회를 제공한다.

첨단 신기술분야 훈련을 확대하고 취약계층에게 더 많은 훈련기회를 제공한다. 2023.10.23 고용노동부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는 신소재, 이차전지 등 첨단 신기술분야로 직업훈련을 확대하고, 장애인, 자립준비 청년 등 취약계층에게는 더 많은 훈련기회를 제공한다는 내용을 담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운영규정」을 개정·고시하여 올해 10월 23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대되는 첨단 신기술분야는 ①신소재 개발 및 제조, ②친환경・고기능 도료 코팅, ③바이오의약품 생산 및 품질 관리, ④디스플레이 생산 및 품질 관리, ⑤이차전지 생산 및 품질 관리 등 최근 인력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분야이며,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을 통해 무료로 훈련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취약계층에 대한 직업훈련 기회도 확대하였다. 장애인, 한부모가족 해당자, 자립준비청년, 북한이탈주민, 아프간 특별기여자, 출소예정자 등 취약계층은 국민내일배움카드 계좌한도 300만원을 모두 소진했을 경우는 200만원을 추가로 지원...



원문링크 : 첨단 신기술분야 훈련을 확대하고 취약계층에게 더 많은 훈련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