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위로 드러난 사교육 카르텔·부조리 모두 힘을 모아 끝까지 추적하겠습니다.


수면 위로 드러난 사교육 카르텔·부조리 모두 힘을 모아 끝까지 추적하겠습니다.

수면 위로 드러난 사교육 카르텔·부조리 모두 힘을 모아 끝까지 추적하겠습니다. 2023.07.07 교육부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주호)는 7월 7일(금), 정부세종청사에서 사교육 카르텔·부조리 신고센터 집중신고기간 운영 결과를 발표한다. 교육부는 6월 22일(목)부터 7월 6일(목)까지 2주간 사교육 카르텔·부조리 집중신고기간을 운영하였으며, 총 325건의 신고가 접수되었다. 신고내용은 사교육 업체와 수능출제 체제 간 유착 의심 신고, 교습비 등 초과 징수 신고 등 다양하였으며, 크게 사교육 카르텔 신고와 사교육 부조리 신고로 구분할 수 있다. 사교육 카르텔은 일부 사교육 업체 등이 사적 이익을 목적으로 상호 연합하여 편법, 불법적으로 입시 체제를 이용하는 것으로 집중신고기간 총 81건의 신고가 접수되었다. 사교육 카르텔은 입시 공정성을 근본적으로 훼손하거나 학생·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구조적으로 가중시키는 요인들로 단호한 대응이 필요하다. 이에 지난 7월 3일(월)에는 대...



원문링크 : 수면 위로 드러난 사교육 카르텔·부조리 모두 힘을 모아 끝까지 추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