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과 전 금융권이 합심하여 신종 보이스피싱 사기수법에 적극 대처해 나가겠습니다.


금융당국과 전 금융권이 합심하여 신종 보이스피싱 사기수법에 적극 대처해 나가겠습니다.

금융당국과 전 금융권이 합심하여 신종 보이스피싱 사기수법에 적극 대처해 나가겠습니다. 2023.07.13 금융위원회 금융당국은 카드사 사칭 비밀번호 요구, 해외결제 빙자 스미싱, 가족납치 명목 금전요구 등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예상되는 보이스피싱 사례 및 대처요령을 민관합동 대응체계*를 통해 전 금융권에 전파하여 금융소비자가 휴가철에도 보이스피싱에 대한 경각심을 유지하여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다. * 10개 금융업권 소속 금융회사 본점 352개, 영업점 17,934개와 신종 사기수법을 신속히 수집하고 전파하여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23.5월말 기준) 또한, 금융당국은 협회·중앙회 사이 원활한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전담창구를 지정하는 등 실시간 소통 채널을 가동하여 전 금융권이 신종사기에 합심하여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다. 특히, 금융당국은 최근 유행 중인 청첩장·돌잔치 가장 보이스피싱을 비롯하여 금융회사 유튜브 및 카카오톡 채널 사칭, 택...



원문링크 : 금융당국과 전 금융권이 합심하여 신종 보이스피싱 사기수법에 적극 대처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