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청과 해사 재단이 타인을 위하여 헌신한 “바다의 의인(義人)”을 찾습니다!


해양경찰청과 해사 재단이 타인을 위하여 헌신한 “바다의 의인(義人)”을 찾습니다!

해양경찰청과 해사 재단이 타인을 위하여 헌신한 “바다의 의인(義人)”을 찾습니다! 2023.10.16 해양경찰청 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은 16일부터 오는 11월 15일까지 “2023년 바다 의인상”후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바다 의인상”은 해양경찰청과 한국해사재단이 매년 해양에서 자신의 목숨과 위험을 무릅쓰고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 또는 재산을 구하기 위해 헌신한 “바다의 의인(義人)”을 발굴·포상하여 민간 구조를 활성화하고, 국민의 해양 구조 안전 문화를 확산하고자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해 왔다. 해양경찰청은 이번 후보 공모를 마치면 해양 구조 분야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에서 구조 유공자 5명(개인 또는 단체)과 수난구호 활동에 적극 참여한 민간해양구조대원 10명을 선정하여 다가오는 12월 중에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 상장 및 상패 등을 수여하고 선박 소유자에게는 동판으로 된 기념패가 부착된다. 특히 2021년도에 이어 올해도 한국해사재단(이사...



원문링크 : 해양경찰청과 해사 재단이 타인을 위하여 헌신한 “바다의 의인(義人)”을 찾습니다!